거제시 아주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조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01 11:45:26
  • -
  • +
  • 인쇄
2024 거제시 진로체험박람회’큰 호응 얻어
▲ 2024 거제시 진로체험박람회’큰 호응

[뉴스스텝] 거제시에서 운영하고 있는 아주청소년문화의집은 10월 31일 거제종합운동장에서 열린 ‘2024 거제시 진로체험박람회’ 부스 운영에 참가하여 청소년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아주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조타’는 △청소년운영위원회 소개, △티니핑 테스트(나의 성격 유형파악 MBTI), △티니핑 머리띠 만들기를 통해 성격 유형에 맞는 진로직업 등을 알아보는 부스를 운영했다.

부스 체험이 시작되자마자 많은 청소년들의 큰 호응으로 긴 줄을 이루었으며 직접 참가한 청소년은 “청소년들 사이에 티니핑이 유행인데 기존 MBTI가 아닌 티니핑 MBTI를 하며 재미있었고 머리띠 만들기와 함께 나의 유형에 맞는 진로를 알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라고 말했다.

아주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조타’는 올해 거제시 어린이 축제, 거제시 청소년 문화축제 부스 운영과 청소년운영위원회 계절별 기획행사 3회를 진행하는 등 또래 청소년들에게 새로운 경험과 즐거움을 주고자 위원들이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고 있다.

아주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조타’ 운영 위원은 “참가 대상의 니즈에 맞춘 체험을 구성하여 부스 인기가 많아 기쁘고 뿌듯했다”고 했으며, 담당 지도사는 “부스 운영이 성황리에 마무리되어 기쁘고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참여 기회를 위해 노력하겠다”며 “청소년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가는데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아주청소년문화의집과 청소년운영위원회 ‘조타’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울산광역시 중구육아종합지원센터, 입화산 가족 숲 체험 진행

[뉴스스텝] 울산 중구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이현주)가 11월 1일 오전 10시 입화산 자연휴양림에서 영유아 및 부모를 대상으로 ‘엄마 아빠와 함께 입화산 깊~숲이’ 숲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이번 프로그램은 아이들의 신체·인지·정서 발달을 돕고 부모와 자녀의 유대감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됐다.이날 만 2~5세 영유아와 부모 등 90여 명은 숲에서 단감을 따고, 숲 해설가와 함께 산책을 하며 다양한 동·식

울주군, 제17회 영남알프스 전국MTB챌린지 성료

[뉴스스텝] ‘제17회 영남알프스 전국MTB챌린지’가 2일 울주군 영남알프스 일원에서 전국 산악자전거 동호인 5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영남알프스 전국MTB챌린지는 영남알프스의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널리 알리고, 산악자전거 동호인 간의 교류와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매년 개최된다. 대회는 경상일보가 주최하고 울산산악자전거연합회가 주관했으며, 울주군과 울주군의회 후원으로 진행됐다.이날 참가자들

2025년 디딤청소년활동센터, 청소년동아리 어울림마당 [청빛] 성황리에 마무리

[뉴스스텝] (재)광명시청소년재단 디딤청소년활동센터(센터장 안미선)는 지난 11월 1일, 충현역사공원에서 열린 ‘2025 청소년동아리 어울림마당 청빛’ 행사가 청소년과 시민들의 뜨거운 호응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이번 축제는 청소년이 주도적으로 참여하고 기획한 지역 대표 행사로, 다양한 청소년동아리와 자치단체가 함께 어울려 재능과 열정을 펼치는 장으로 꾸며졌다.이날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진행된 체험부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