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년 이전에 발급한 주민등록증, 무료 재발급 받으세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29 11:41:00
  • -
  • +
  • 인쇄
위변조 위험 노출… 보안 기능 강화된 신형 주민등록증 재발급해야
▲ 홍천군청

[뉴스스텝] 홍천군은 보안 미적용 주민등록증 소지자에 대하여 무료로 재발급 받을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다.

주민등록증 보안 강화 이전에 발급한 주민등록증은 위·변조에 취약하고 수록된 사진이 오래되어 본인확인 곤란 등으로 범죄에 노출될 우려가 있다.

이에 보안 미적용 주민등록증 소지자가 증을 반납하는 경우 무료로 보안 기능이 추가된 신형 주민등록증을 재발급 가능하다.

신청 방법은 최근 6개월 이내 촬영한 사진을 지참해 주소지와 관계없이 가까운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하면 된다.

홍천군 관계자는 “오래된 주민등록증은 위변조가 쉬운 만큼 보안이 강화된 주민등록증으로 재발급 받아 범죄를 예방하시기를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수원은 '혼자여서·혼자라도' 살기 좋은 도시입니다

[뉴스스텝] 가구 유형 중 혼자 사는 1인가구가 가장 많은 비율을 차지한 것은 이미 오래 전이다. 통계청의 인구총조사에 따르면 2015년 이후 1인가구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주된 가구 유형으로 자리 잡았다. 학교와 일자리, 교통이 발달한 수원시는 1인가구 비율이 특히 높은 편이다. 지난 2024년 기준으로 36.2%를 기록했다. 인근 용인, 성남, 화성 등 규모가 비슷한 지자체보다도 많다. 셋 중 한집이 넘

군포시, '동네서점 바로대출 서비스'로 시민에게 책을 더 가깝게!

[뉴스스텝] 군포시는 2021년부터 도서관에 소장되지 않은 신간 도서를 시민이 가까운 동네서점에서 직접 대출·반납할 수 있는 ‘동네서점 바로대출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현재 군포시 공공도서관 6개관(중앙·산본·어린이·당동·대야·부곡)과 지역서점 4개소(명문서점·산본문고·열린문고·자유문고)가 참여하고 있다.군포시도서관 대출회원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1인당 월 2권, 대출기간 2주의 규정이 적용된다.

'제16회 파주 장단삼백 전국요리경연대회'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파주시는 지난 18일 임진각 파주개성인삼 축제장에서 ‘제16회 파주장단삼백 전국요리경연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대회는 ‘장단삼백’이라 불리는 ‘파주장단콩’, ‘파주개성인삼’, ‘한수위 파주쌀’을 주재료로 한 다채롭고 특색 있는 향토 음식을 개발해 파주의 특산물을 널리 알리고 지역 농산물의 우수성과 가치를 다시 한번 확인하는 뜻깊은 자리였다.140개 팀이 예선을 거친 후, 본선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