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도시재생지원센터,‘청소년 도시재생 체험학교’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01 11:45:25
  • -
  • +
  • 인쇄
▲ 김천시 도시재생지원센터,‘청소년 도시재생 체험학교’운영

[뉴스스텝] 김천시는 지난 10월 30일 평화동 도시재생 사업지 일원에서 김천시 도시재생지원센터 주관하에 성의여자중학교 학생 16명을 대상으로 ‘청소년 도시재생 체험학교’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청소년 도시재생 체험학교는 지역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도시재생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청소년들을 지역 활성화 인재로 육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마련됐다.

이날 프로그램은 ‘도시재생 이해하기’, ‘평화동 도시재생 투어’, ‘김오삼이 바라는 평화동일 지도?’ 순으로 진행됐다. 주요 활동으로는 도시재생 교육, 평화동 도시재생 사업지 견학, 도시재생 용어 퀴즈, 평화동 브레인스토밍, 청소년들이 바라는 평화동 발표 등이 있었다.

도시재생 체험학교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평화동에 대해 몰랐던 부분을 알게 돼 흥미롭고, 무심하게 다니던 등굣길이 새롭게 느껴진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에 김천시 관계자는 “청소년의 다양한 아이디어가 김천시 도시재생사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관련 프로그램을 계속 진행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평화동 도시재생사업은 쇠퇴해 가는 평화시장 상권 활성화와 청장년층 유입을 위해 추진된 사업으로 2016년부터 2022년까지 시행됐다. 주요 사업내용으로는 복합문화센터 및 행복주택 건립, 평화시장 광장·특화거리·주차장 조성, 상가 리모델링 등이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울산광역시 중구육아종합지원센터, 입화산 가족 숲 체험 진행

[뉴스스텝] 울산 중구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이현주)가 11월 1일 오전 10시 입화산 자연휴양림에서 영유아 및 부모를 대상으로 ‘엄마 아빠와 함께 입화산 깊~숲이’ 숲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이번 프로그램은 아이들의 신체·인지·정서 발달을 돕고 부모와 자녀의 유대감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됐다.이날 만 2~5세 영유아와 부모 등 90여 명은 숲에서 단감을 따고, 숲 해설가와 함께 산책을 하며 다양한 동·식

울주군, 제17회 영남알프스 전국MTB챌린지 성료

[뉴스스텝] ‘제17회 영남알프스 전국MTB챌린지’가 2일 울주군 영남알프스 일원에서 전국 산악자전거 동호인 5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영남알프스 전국MTB챌린지는 영남알프스의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널리 알리고, 산악자전거 동호인 간의 교류와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매년 개최된다. 대회는 경상일보가 주최하고 울산산악자전거연합회가 주관했으며, 울주군과 울주군의회 후원으로 진행됐다.이날 참가자들

2025년 디딤청소년활동센터, 청소년동아리 어울림마당 [청빛] 성황리에 마무리

[뉴스스텝] (재)광명시청소년재단 디딤청소년활동센터(센터장 안미선)는 지난 11월 1일, 충현역사공원에서 열린 ‘2025 청소년동아리 어울림마당 청빛’ 행사가 청소년과 시민들의 뜨거운 호응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이번 축제는 청소년이 주도적으로 참여하고 기획한 지역 대표 행사로, 다양한 청소년동아리와 자치단체가 함께 어울려 재능과 열정을 펼치는 장으로 꾸며졌다.이날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진행된 체험부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