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 ‘웃으면 복이 와요’ 산청군, 웃음코칭 교육 개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24 11:35:56
  • -
  • +
  • 인쇄
양성평등기금사업 일환 추진
▲ 산청군 ‘웃으면 복이 와요’ 산청군, 웃음코칭 교육 개강

[뉴스스텝] 산청군은 지난 23일 산청군 가족문화센터에서 ‘웃음코칭 교육 개강식’을 가졌다고 24일 밝혔다.

양성평등기금사업 일환으로 추진하는 이번 교육은 산청군 여성단체협의회 주관으로 8월 22일까지 12회기로 진행된다.

특히 ‘웃음코칭! 생각이 바뀌면 인생이 바뀐다’라는 주제로 웃음코칭상담사 1급 과정을 목표로 이뤄진다.

또 웃음치료에 대한 이해와 지식, 진정한 웃음의 가치를 통한 행복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산청군 관계자는 “교육 수료 후 재능기부를 통한 웃음치료 봉사로 지역에 활력을 불어넣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이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발굴해 양성평등문화 확산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이채명 의원, 호계3동 보행로 환경 개선 방안 논의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이채명 의원(더불어민주당, 안양6)은 지난 지역 주민의 민원을 청취하고 12월 10일 의회 안양상담소에서 호계3동 보행 환경 개선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안양시청 관계자와 면담을 진행했다.이 의원은 최근 현장을 직접 확인한 결과, 보도 폭이 1m에도 미치지 못하는 구간에 전신주가 설치되어 있어 유모차 이동 곤란 보행자 교행 불가 안전사고 위험 등 주민 불편이 심각한 상황임을 확인했다.

경기도의회 문병근 의원, 주거,환경 취약계층 예산 삭감 비판... 광주시 불법 폐기물 신속 처리 촉구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문병근 의원(국민의힘·수원11)은 11일 열린 제387회 정례회 제4차 경기도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도시환경위원회 소관 예산심사에서 주거·환경 취약계층 관련 예산이 대폭 감액되거나 전액 삭감된 점을 강하게 비판하며, 경기도의 책임 있는 재정 운용을 촉구했다.문 의원은 저소득층 전세금 대출 보증 이자 지원, 자립 준비 청년 주거비 지원, 범죄 예방 도시환경 디자인, 교통약자를 위한 유니버

경기도의회 전석훈 의원, AI 유방암 무료검진 60억 사업, 특혜 의혹

[뉴스스텝] 전석훈 경기도의회 의원(더불어민주당, 성남3)은 경기도가 추진 중인 AI 유방암 무료 검진 사업과 관련해, “취약계층 복지 예산은 삭감하면서, 단일 업체에 60억 원을 몰아주는 AI 사업은 일사천리로 밀어붙이고 있다”라며 강한 특혜 의혹을 제기했다.전 의원은 보건건강국 예산안 심사에서 담당 국장을 상대로 “예산 편성 전에 해당 업체를 만난 적이 있느냐”라고 단도직입적으로 질의했고, 국장이 “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