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지·덕·노·체 4-H이념 학교 속으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17 11:41:09
  • -
  • +
  • 인쇄
홍천군농업기술센터에서“학생4-H 농업체험 연맹활동”열려
▲ 지·덕·노·체 4-H이념 학교 속으로

[뉴스스텝] 홍천군농업기술센터는 지난 15일 관내 초등학교 3개교 학생4-H회원 22명을 대상으로 농업체험 연맹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농업체험 연맹활동에서는 식물의 구조와 기능 알아보기, 스마트농업에 대한 전반적 이해, 토마토 곁순 따기 체험이 진행됐다.

4-H란 명석한 머리(Head), 충성스러운 마음(Heart), 부지런한 손(Hand) 및 건강한 몸(Health)을 의미하는 네 가지 이념을 의미하며, 우리나라에서는각각 지(智), 덕(德), 노(勞), 체(體)로 사용해왔다.

학생4-H회는 청소년들이 활동을 통해 4-H 이념인 지·덕·노·체를 실천하는 청소년 단체로서 홍천군에서는 5개교 286명이 활동 중이다.

문명선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체험을 통해 학생들의 성취감과 자신감이 향상되고 농업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논산시, 농업인과 함께한 가을 벼베기… 수확의 기쁨 나눴다

[뉴스스텝] 논산시가 풍요로운 수확의 계절을 맞아 지역 농업인이 함께하는 벼베기 현장을 찾았다.15일 논산시 광석면 이사리 일원에서 (사)후계농업경영인 논산지회(회장 강용인)가 주최하는 벼베기 행사가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백성현 논산시장과 관계 공무원, 농업인단체 임원 등 30여 명이 참석해 가을 수확의 기쁨을 함께 나눴다.이날 수확한 벼는 ‘보람찰벼’로 찰기가 뛰어나고 식감이 부드러워 찰밥, 떡 등 다

괴산군, 연풍면 도시재생사업 본격 추진

[뉴스스텝] 충청북도 괴산군은 총사업비 250억 원을 투입해 연풍면 도시재생사업을 본격 추진하고 있다고 16일 밝혔다.연풍은 조령 3관문과 이화령고개 등으로 잘 알려진 지역으로, 트레킹과 자전거 여행객들에게 인기가 높은 곳이다.군은 2027년까지 도시재생사업을 통해 이러한 지역적 특성을 살려 체류형 관광거점으로 발전시키겠다는 구상이다.사업은 연풍으로 오는길 연풍여행자플랫폼 안전한 자연쉼터 연풍 등 3개 프

울산도서관 ‘한국 도서관운동 선구자 간송 엄대섭 전(展)’개최

[뉴스스텝] 울산도서관은 10월 16일부터 31일까지 도서관 1층 로비에서 ‘한국 도서관운동 선구자 간송 엄대섭 전(展)’을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전시는 울산 출신 도서관운동가 간송(澗松) 엄대섭 선생의 삶과 도서관 정신을 재조명하고 지역의 문화적 자부심을 고취하고자 마련됐다.지난 2023년부터 매년 전시를 이어오고 있다. 전시에는 활동 기록 사진 15점과 도서 30여 점 등이 전시될 예정이다.간송(澗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