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가조면, 기초생활거점조성사업 주민위원회 회의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10 11:35:27
  • -
  • +
  • 인쇄
제2기 기초생활거점 주민위원회 출범
▲ 거창군 가조면, 기초생활거점조성사업 주민위원회 회의 개최

[뉴스스텝] 거창군 가조면은 지난 7일, 가조면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공모를 통해 모집된 추진위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초생활거점조성사업 주민위원회를 개최했다.

기초생활거점조성사업은 면 소재지를 거점으로 하여 생활 기반 시설을 구축하고, 기능을 확충하는 사업으로, 면 소재지 접근이 어려운 배후 마을 주민들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기도 하다.

이날 회의에서는 기초생활거점조성사업을 이끌어 갈 주민위원회 임원진을 새롭게 선출했다.

주민위원장 1명, 부위원장 3명, 사무국장 1명 등 임원진은 위원들의 토의와 추천을 거쳐 선출되었으며, 주민위원장에는 이주복 위원이 만장일치로 선출되었다.

이주복 주민위원장은 "위원장으로서의 소임을 맡겨 주셔서 무한한 책임감을 느낀다. 앞으로 위원님들과 함께 가조면 기초생활거점조성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인수 면장은 "새로 구성된 임원진을 중심으로 위원들의 열정과 단합을 바탕으로 사업이 원활히 추진되기를 기대한다“라며 ”행정에서도 면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기초생활거점조성사업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익산시 '농민공익수당' 추가 신청…10월 31일까지

[뉴스스텝] 익산시는 농민공익수당 하반기 추가 신청을 오는 20일부터 31일까지 주소지 행정복지센터에서 받는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추가 접수는 영농철 바쁜 일정으로 당초 신청 기간 3~6월에 신청하지 못한 농업인을 배려한 조치다. 신청 대상은 전북특별자치도 내에 1년 이상 거주하며 농업경영체에 농업인 또는 양봉농가로 등록된 농업인이다. 또한 경작 면적이 1,000㎡ 이상이고, 전전년도 기준 농업 외 소

영주시 가을장마로 인한 농업재해 현장 확인에 나서

[뉴스스텝] 영주시는 지난 16일, 최근 이어진 가을장마로 벼 깨씨무늬병 확산 등 농업재해 피해를 입은 농가를 찾아 피해 현황을 점검하고 농민들의 어려움을 청취했다.이날 현장에는 유정근 영주시장 권한대행을 비롯해 관계 부서장과 담당자들이 함께했다. 점검단은 벼 깨씨무늬병 피해 논과 생리장해 우려가 있는 과수농가를 직접 살피며 피해 규모를 확인하고 복구 대책과 지원 방안을 논의했다. 현장을 찾은 유정근 영주시

경상남도교육청 3·15의거 참여 7개 고등학교에 기념 조형물 건립 완료

[뉴스스텝] 경상남도교육청은 제46주년 부마민주항쟁 기념일을 맞아 ‘부마민주항쟁 기념 교육주간(2025. 10. 13.~10. 17.)’을 운영한다. 부마민주항쟁은 1979년 10월 16일부터 10월 20일까지 유신헌법·긴급조치 발동 등 유신체제에 반대하여 부산·마산 지역의 시민과 학생들이 벌인 대규모 민주화 운동으로, 우리나라 민주주의 발전에 큰 획을 그은 역사적 사건이다. 특히 이 항쟁은 3·15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