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길곡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1차 정기회의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28 11:40:49
  • -
  • +
  • 인쇄
▲ 창녕군 길곡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1차 정기회의

[뉴스스텝] 길곡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7일 길곡면사무소 회의실에서 제1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2025년 특화사업, 마을복지계획, 이동복지관 운영 등 추진사업에 대한 구체적인 운영 방안을 논의했다.

협의체는 지역 주민들의 다양한 복지 욕구를 해결하고, 더욱 안전하고 행복한 길곡면을 만들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저소득 독거 어르신 등을 위한 ‘우리마을 행복채움사업’, ‘사랑듬뿍 정나눔 반찬 나눔사업’, ‘행복한 청춘사진드림사업’ 추진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을 수립하며, 올해 사업 운영 방향을 확정했다.

김영미 위원장은 “소외된 이웃이 없도록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주민을 적극 발굴하고, 이웃과 더불어 사는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협의체가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공동위원장인 손전식 면장은 “지역 주민의 입장에서 복지 증진을 위해 애써주시는 위원들께 감사드리며, 민관 협력을 통해 우리 지역의 복지 문제를 해결하고 통합적인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마포구, 도심 한복판에 겨울왕국… 레드로드 '엄빠랑 아이스링크' 개장

[뉴스스텝] 마포구는 12월 20일 ‘레드로드 발전소 광장’에서 어린이를 위한 겨울 체험 공간인 ‘윈터페스타 엄빠랑 아이스링크’를 개장했다.‘엄빠랑 아이스링크’는 여름철 물놀이장으로 운영되던 레드로드 발전소 광장을 겨울철 아이스링크로 전환한 계절형 시설로, 사계절 내내 가족이 찾을 수 있는 생활 밀착형 여가 공간 조성의 일환이다.이날 열린 개장식에는 박강수 마포구청장을 비롯해 내빈과 주민 등 100여 명이

수원박물관, 특별기획전 '기억을 잇는 그림자, 탁본' 개최

[뉴스스텝] 수원박물관이 전국 중요 석물 문화유산의 탁본을 전시하는 특별기획전 ‘기억을 잇는 그림자, 탁본’을 개최한다.경기문화연구회 창립 40주년을 기념해 경기문화연구회가 수원박물관에 기탁한 탁본을 소개하는 이번 전시회는 내년 1월 11일까지 박물관 기획전시실에서 열린다. 국보와 보물로 지정된 비석·석물 탁본을 비롯해 다양한 주제의 탁본을 전시한다.경기문화연구회는 지난 30여 년 동안 전국의 중요 석물

한전, 공공데이터 품질인증“최우수”등급 획득

[뉴스스텝] 한국전력(사장 김동철)이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공공데이터 품질인증'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을 획득했다. '공공데이터 품질인증'은 공공기관이 보유한 데이터의 품질수준과 관리체계, 활용성을 종합 평가하여 우수기관에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로 2023년부터 시행되고 있다. 이 가운데 최우수 등급은 체계적인 품질관리 기반 및 공공데이터 관리체계를 갖춘 기관에만 부여되는 최고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