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문화관광재단 300명의 낙서, 업사이클링 축제 포스터가 된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29 11:40:30
  • -
  • +
  • 인쇄
2024영덕업사이클링아트페스타 [싱글벙글 포스터 콘테스트] 오픈
▲ 2024영덕업사이클링아트페스타 [싱글벙글 포스터 콘테스트] 오픈

[뉴스스텝] ‘업사이클링(Upcycling: 재활용을 넘어 버려진 물건에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행위)’을 주제로 (재)영덕문화관광재단에서 3년째 진행하는『영덕업사이클링아트페스타』가 올해는주민과 함께 300종의 다른 표정이 담긴 축제 포스터를 만들어 낼 예정이다.

오는 10월 26일부터 11월 3일까지 9일간 영덕군 영덕읍 덕곡천 일원에서 펼쳐지는 2024영덕업사이클링아트페스타는 그 과정 중 하나로 '싱글벙글 포스터 콘테스트'를 개최한다.

'싱글벙글 포스터 콘테스트'는 영덕 주민들이 직접 포스터 제작에 참여하여 완성하는 이벤트이다.

참가자는 9월 2일부터 13일까지 영덕생활문화센터와 예주문화예술회관에서 포스터를 배부받아 낙서형식으로 재미있는 표정을 그려서 제출하면 된다.

선착순 총 300명이 참가해서 완성되는 이 포스터는 영덕문화관광재단이 영덕군 곳곳에 게시한다.

관람객이 각 포스터의 QR코드를 통해 인기 투표를 하여 총 3점의 인기상을 선정하고 투표 참여자 중 10명을 뽑아 지역상품권(1만원)도 증정하게 된다.

선정된 인기상 작품은 축제 현장의 다양한 홍보물에 적용될 예정이다.

2022년 처음 시작된 영덕업사이클링아트페스타는 대부분 전시 작품을 영덕 군민이 직접 손으로 만드는, 주민 참여형 축제이다.

올해는 약 20여 개 지역 기관, 단체와 마을, 학교 등에서 500여 명의 주민들이 업사이클링 작품을 제작했고 축제 당일 공개될 예정이다.

또한 2024업사이클링아트페스타와 같은 기간에 진행되는 영덕생활문화주간 '우다다다페스티벌'에는 지역 내 50여 개 단체, 학교, 생활문화동호회와 타 지역 약 30여개 동호회가 참여해서 다채로운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싱글벙글 포스터 콘테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영덕문화관광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해군, 장애인복지시설 종사자 인권교육 실시

[뉴스스텝] 남해군은 지난 20일~21일 양일간 장애인복지시설 종사자 90여명을 대상으로 2025년 장애인복지시설 종사자 인권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장애인복지 현장 종사자들의 인권 감수성을 높이고 인권침해 예방 및 인권친화적 서비스 제공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송정문 경남장애인권익옹호기관 관장이 강사로 나서 현장에서 실제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사례를 소개했다. 남해군 관계자는 “이

강진소방서 "실외기 화재, 소화기 비치가 인명·재산 피해 줄였다"

[뉴스스텝] 강진소방서는 지난 7월 24일 18시경 강진읍 동성리 한 음식점 에서 발생한 에어컨 실외기 화재가 인근 주민의 소화기 사용으로 자체 진화돼 큰 피해를 막았다고 24일 밝혔다.소방서에 따르면 화재는 에어컨 실외기 계량기 단락 발생으로 추정되는 불꽃이 외장재로 옮겨붙으며 시작된 것으로 보이며, 당시 연기가 확산되는 상황에서 인근 주민이 소화기를 들고 불길을 신속 진화해 화재 확산을 차단한 것이 피

대구시, 올겨울 취약노인 보호 총력… 동절기 대책 시행

[뉴스스텝] 대구광역시는 강력한 한파가 예상되는 올겨울, 12월부터 내년 3월까지 4개월간 ‘2025~2026 동절기 취약노인 보호·지원 대책’을 본격 추진한다.대구시는 한파로 인한 난방기 고장, 화재, 주거 취약 등 긴급 보호가 필요한 어르신을 위해 ‘겨울안심쉼터’를 새롭게 운영한다. 영락양로원*을 활용한 쉼터는 임시 숙식과 난방을 24시간 제공하며, 보호기간은 1회 최대 15일, 입소 시간은 09시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