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추석맞이 우리동네 건강충전소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12 11:45:02
  • -
  • +
  • 인쇄
건강과 즐거움을 한 번에!
▲ 동해시, 추석맞이 우리동네 건강충전소 운영

[뉴스스텝] 동해시는 지난 10일 천곡동 주공5차아파트에서 추석맞이 ‘우리동네 건강충전소’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우리동네 건강충전소’는 천곡동행정복지센터 외 3개 기관과 단체가 참여해 ▲ 이미용 봉사(관내미용실) ▲ 건강 및 복지상담(천곡동행정복지센터) ▲ 정신건강 인식개선 캠페인(동해시정신건강복지센터) ▲ 건강꾸러미 나눔(천곡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등 현장 중심의 찾아가는 복지행정 서비스를 제공해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주공5차아파트 주차장에서 진행한 이번 행사는 천곡동 소재 꼬레헤어, 마리헤어, 시니어클럽 헤어카페 청춘에서 미용사 4명이 재능기부로 참여해 추석을 앞둔 지역 주민들에게 이미용을 제공했으며, 거동이 어려운 중증장애인 가구는 미용사가 직접 가정으로 방문하는 찾아가는 이미용 서비스를 제공하기도 했다.

천곡동행정복지센터가 운영한 건강 및 복지상담 부스에서는 개인 맞춤형 상담과 함께 혈압, 혈당 등 검사로 건강 상태를 확인하고 자신에게 필요한 건강 및 복지 정보를 얻는 시간을 가졌다.

동해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정신건강 인식개선을 위한 OX 퀴즈, 음주 문화 개선을 위한 음주 고글 체험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펼쳤고, 주민들이 정신건강 문제에 대해 긍정적이고 개방적인 인식을 갖도록 도왔다.

다양한 부스 체험 외에도 천곡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송편과 팝콘, 음료 등을 준비했고, 참가한 주민들은 맛난 음식을 먹으며 서로 소통하고 공동체 의식을 강화하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특히, 주민을 대상으로 7종의 건강 물품이 담긴 건강꾸러미를 배부하며 지역 주민들이 일상생활에서 쉽게 건강을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행사에 참여한 주민 A씨는 “다리가 불편해 멀리 나가기 힘들었는데, 이렇게 한 자리에서 다양한 행사를 펼쳐 궁금증도 해결하고 선물도 받고 머리까지 다듬으니 너무 편리하고 즐거운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김혜정 천곡동장은 “추석을 맞아 준비한 행사를 통해 주민들이 즐겁고 풍성한 명절을 보내시길 바란다. 앞으로도 민관협력을 통해 지역 특성에 맞는 현장 중심의 복지서비스 제공으로 주민들의 복지 체감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순천대 대학 통합 투표 찬성 결정 환영

[뉴스스텝]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16일 국립순천대의 대학 통합 투표가 찬성으로 결정된 것과 관련해 “전남의 미래를 위한 대승적인 결단”이라며 환영의 뜻을 밝혔다.이날 순천대 학생을 대상으로 실시된 국립목포대와의 대학통합 찬반 재투표는 총 3천127명이 참여해 찬성 50.3%(1천574명), 반대 49.7%(1천553명)로 찬성이 결정됐다. 지난달 목포대에 이어 순천대까지 통합에 뜻을 모으면서 양 대학 통

이재명 대통령, 21일 신년 기자회견…청와대 복귀 이후 처음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이 오는 21일 '2026년 신년 기자회견'을 연다.이규연 청와대 홍보소통수석은 16일 브리핑에서 "다음 주 21일 오전 청와대 영빈관에서 2026년 신년 기자회견이 열린다"며 "용산 대통령실에서 청와대로 복귀한 이후 열리는 첫 공식 기자회견"이라고 밝혔다. 이번 기자회견은 약 90분간 진행되며, 내외신 기자 160명이 참석

이재명 대통령, 중장 진급·보직신고 및 수치 수여식 개최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오늘 오후 중장 진급 및 보직 신고, 그리고 수치 수여식을 개최했다.오늘 수여식에는 박성제 특수전사령관, 박규백 해군사관학교장, 김준호 국방정보본부장 등 총 20명의 진급자가 참석했다.수여식 후 이 대통령은 진급자들과 환담을 진행했다. 환담에서 이 대통령은 군이 국민의 군대로서 다시 국민에게 신뢰받을 수 있는 군대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자주국방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