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 여성 중간관리자 역량 강화 워크숍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29 11:45:32
  • -
  • +
  • 인쇄
노인장기요양기관 중간관리자 30명 대상 리더십 향상 프로그램 진행
▲ 여성 중간관리자 역량 강화 워크숍

[뉴스스텝] 경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지난 27일, 더케이호텔 경주에서 2회차 ‘여성 중간관리자 역량 강화 워크숍’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새일센터를 통해 취업한 여성들이 근무 중인 노인장기요양기관, 특히 한국주야간보호센터 협의회 경주지회 소속 센터장과 사회복지사 3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번 워크숍은 조직 관리에 필요한 중간관리자의 리더십 역량 강화와 조직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1부에서는 중간관리자의 리더십 기본역량을 점검하고, 조직 활성화를 위한 역할과 책임을 주제로 한 특강이 진행됐다.

이어진 2부에서는 통증 케어에 효과적인 아로마와 립밤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실제 업무에 활용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제공했다. 이번 체험은 참석자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었다.

이성환 센터장은 “중간관리자의 역량은 기관 운영의 핵심”이라며, “이번 워크숍이 참석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소속 기관의 조직 운영에도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오길 바란다”고 말했다. 그는 또 “여성친화도시 경주에 걸맞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겠다”고 덧붙였다.

경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경주 지역의 미취업 여성, 재직 여성, 그리고 여성 채용 기업을 대상으로 경력 단절 예방과 경력 개발을 지원하는 사후관리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취·창업 동아리 운영, 컨설팅 제공, 경력단절 예방 특강, 양성평등 인식개선 강의 등이 있으며, 문의는 전화 또는 센터(용황로14길 36, 4층)를 방문해 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원주시 미리내도서관, 공공기관과 함께하는 독서문화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원주시 미리내도서관은 혁신도시 공공기관 직원들을 대상으로 ‘한 도시 한 책’ 읽기 릴레이 독서와 야간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했다.이번 프로그램에는 국립공원관리공단 등 8개 기관 직원이 참여했으며, 2025년 원주시 한 도시 한 책 도서 ‘내 마음의 B컷’을 함께 읽고 서평을 작성해 야외 전시회를 개최했다. 또한 공공기관 직원들의 재능기부로 독서 후 토론모임을 진행해 책 읽는 기쁨을 공유하는 자

세종시 부강면, 기부 동참 5개 업소에 착한가게 현판 전달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 부강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나눔을 실천하는 관내 사업체 5곳에 착한가게 현판을 전달했다. 부강면 지사협은 지난달 30일 노호 카페, 신설집, 스테이인터뷰 노호, 진성민속촌 부강본점(대표 박인천), 파리바게트 세종부강점(대표 이현숙)을 찾아 현판식을 가졌다. 착한가게는 매월 3만 원 이상 일정 금액을 기부해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나눔의 손길을 전하는 사업체를 의미한다. 착한가게를

시흥시, 찾아가는 건강 이동버스 '건강드림 흥카'로 맞춤형 서비스 확대

[뉴스스텝] 시흥시 정왕보건지소는 지난 9월부터 매주 화ㆍ수요일 생활터 중심 찾아가는 건강 이동버스 ‘건강드림 흥카’를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 9월 30일에는 정왕동 동남아파트를 찾아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이번 현장에서는 혈압·혈당 측정, 체성분 검사 등 기본 건강검사와 상담뿐만 아니라, 치매 조기 검진과 정신건강 상담까지 함께 진행돼 주민들의 건강 전반을 점검할 기회를 제공했다.하반기부터는 치매안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