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健) 중년까지 대상 확대, 횡성군 자활근로사업 참여자 집중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1-17 11:35:23
  • -
  • +
  • 인쇄
“일하면서 삶의 활력을! 건중년 자활인을 모집합니다”
▲ 횡성군청

[뉴스스텝] 횡성군은 근로 능력이 있는 저소득층의 생계안정과 자활을 위해 2025년 자활근로사업 참여자를 2월까지 집중 모집한다.

자활근로사업은 20~64세의 기초생활수급자, 조건부수급자, 자활특례자가 참여할 수 있고 차상위계층 주민은 20~70세까지 가능해 근로 능력과 자활 의지를 감안해 일자리를 제공한다.

특히 올해는 차상위계층 참여 연령을 작년 65세에서 70세까지 상향 조정해 23년 전국 지자체 최초로 선포한 은퇴 이후의 건(健)중년의 경제활동을 도울 계획이다.

현재 74명의 인원이 5개 분야 13개 자활사업단에 참여하고 있으며 주요 사업은 △행복다듬이(필기구조립) △행복나눔(급식조리) △행복드림(급식배달) △A.SUM(카페) △느티나무(매점) △크린세차 △더블케어(세탁) 등이다.

장명희 복지정책과장은 “일하며 삶의 활력을 찾는 건(健)중년의 가치를 자활사업 분야로 확대해 더 많은 저소득층에게 다양한 근로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앞으로는 지역에 따른 수요자의 특성을 반영해 참여자를 발굴하려고 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횡성군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확인가능하며 참여를 원하는 근로자는 해당 읍․면 행정복지센터로 신분증을 지참해 방문 접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년 송년사 - 화순군의회]오형열 화순군의회 의장 송년사

[뉴스스텝]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과 직원 여러분!격동과 변화 속에 쉼 없이 달려온 2025년 을사년 한 해가 저물고 새로운 도약의 기운과 희망을 품은 2026년 병오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2025년 대한민국은 새로운 정부의 출범과 함께 국정 운영의 방향을 재정비하며 변화와 회복, 그리고 혁신의 흐름이 사회 전반으로 확산된 뜻깊은 한 해였습니다.민생의 어려움과 구조적 과제가 여전히

[2025년 송년사 - 울진군]손병복 울진군수 송년사

[뉴스스텝] 손병복 울진군수가 한 해를 마무리하는 12월 31일 군민과 동료 공직자에 감사를 전하며 ‘2025년 송년사’를 발표했다.자랑스러운 군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공직자 여러분!을사년(乙巳年) 한 해가 저물어 가고 있습니다.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해준 여러분 덕분에 올 한 해도 큰 보람과 뜻깊은 성과를 이룰 수 있었습니다.「화합으로 새로운 희망 울진」을 향해 아낌없는 성원과 따뜻한 격려를 보내주

[2025년 송년사 - 울진군의회]울진군의회 김정희 의장 송년사

[뉴스스텝] 울진군의회 김정희 의장은 을사년 한 해를 마무리하며 2025년 송년사를 통해, “여러 어려움 속에서도 울진이 흔들림 없이 나아갈 수 있었던 것은 군민 여러분께서 서로를 믿고 한마음으로 힘을 보태어 주신 덕분”이라며 깊은 감사의 뜻을 전했다.이어 다가오는 2026년 병오년 새해에는“울진 지역 곳곳에 새로운 활력과 도약의 기운이 가득하길 바란다”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했다.다음은 울진군의회 김정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