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경남 내수기업-전문무역상사 매칭 수출상담회 참가 기업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24 11:35:48
  • -
  • +
  • 인쇄
수출 잠재력을 지닌 내수기업과 수출 판로를 가진 전문무역상사 간 1:1 매칭 수출상담회 개최
▲ 2024년 경남 내수기업-전문무역상사 매칭 수출상담회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도내 내수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위해 ‘2025년 경남 내수기업-전문무역상사 매칭 수출상담회’에 참가할 기업을 4월 11까지 모집한다.

‘전문무역상사’는 산업통상자원부와 무역협회에서 공동으로 운영하는 제도로, 수출 역량이 우수한 수출 대행 전문 기업을 ‘전문무역상사’로 지정해 내수기업의 수출을 지원한다.

지정 기준은 전년도 수출실적 또는 최근 3년 연평균 수출실적이 100만 달러 이상이고 타사 제품 수출 비중이 20% 이상인 해외 수출대행 전문 기업이다.

도는 수출상담회에 참가할 도내 소비재·산업재 내수기업 70곳을 모집한다. 전문무역상사는 신청기업의 품목, 관심국가, 실적 등의 정보를 바탕으로 상담할 기업을 선택한다.

수출상담은 전문무역상사 1곳 당 중소기업 6곳 내외로 배정, 1:1 매칭으로 진행한다. 무역현장 자문위원도 배치해 기업들의 수출 애로 해결, 바이어 상담기법 등 현장 컨설팅도 할 예정이다.

지난해에는 도내 중소기업 61곳이 참가해 수출상담 143건, 1,535만 달러와 계약 기대 79건, 계약기대액 554만 달러의 성과를 올렸으며, 참가 기업 만족도도 높았다.

상담회는 5월 22일 10시부터 18시까지 창원 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되며, 참가를 희망하는 업체는 24일부터 내달 11일까지 경상남도 해외마케팅 사업지원시스템 내 사업공고에서 제출서류 등 관련 내용을 확인하고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기타 문의사항은 경남도 국제통상과 또는 한국무역협회 경남지역본부로 하면 된다. 그 외 경남의 수출지원사업 관련 정보는 ‘경상남도 해외마케팅 사업지원시스템’, ‘경남기업 119’ 플랫폼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경상남도 관계자는 “앞으로도 도내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진출과 수출증대를 도모하고, 특히 수출역량이 부족한 수출 초보기업이나 수출을 준비하고 있는 내수기업을 중심으로 ‘무역사절단’, ‘전시박람회’, ‘수출상담회’ 등 다양한 해외마케팅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 동행축제 in 강릉' 소상공인 특별판매전 개최

[뉴스스텝] 강릉시는 가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강원영동지역 중소기업·소상공인·전통시장의 판로를 지원하고 지역 내수 활성화를 위해 오는 9월 19일부터 20일 2일간 13시에서 20시까지 강릉월화거리(문선빌딩 주차장 인근)에서'2025 동행축제 in 강릉' 특별판매전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전국단위 소비촉진 행사 ‘동행축제’의 일환으로, 강릉시와 중기청 강원영동

정신출 여수시의회 의원, 국정과제 대응전략 TF팀 조속히 구성해야

[뉴스스텝] 정신출 여수시의회 의원(더불어민주당, 국동·대교·월호)은 9월 16일 열린 제250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에서 “여수시가 새 정부 국정운영 5개년 계획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국정과제 대응전략 TF팀’을 조속히 구성해야 한다”고 촉구했다.정 의원은 “최근 대통령 직속 국정기획위원회가 민생회복, 기후·에너지, 안전·재난, 돌봄, 지역균형, 산업전환, 청년지원 등 123개 국정과

포천시, 소흘건강생활지원센터 개소…지역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 본격화

[뉴스스텝] 포천시는 17일 ‘소흘건강생활지원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이날 개소식에는 백영현 포천시장과 임종훈 포천시의회 의장, 도·시의원, 소흘읍 기관·단체장이 참석해 센터 개소를 축하하고, 내부 시설을 둘러보며 향후 운영 계획을 공유했다.소흘건강생활지원센터는 지난해 보건복지부에서 전환 승인을 받아 기존 소흘보건지소를 지상 2층·연면적 252㎡ 규모로 새 단장했다. 소흘건강생활지원센터 개소로 시민들은 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