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김천 100명산’ 2024년 완등자 인증서 수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14 11:35:39
  • -
  • +
  • 인쇄
▲ 김천시, ‘김천 100명산’ 2024년 완등자 인증서 수여

[뉴스스텝] 김천시는 지난 13일 금요일 시청사 3층 대강당에서 2024년도 ‘김천 100명산’ 완등자 인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한 해 동안 김천 100명산을 완등한 35명의 시민과 1개 단체가 인증서를 받으며, 등산을 사랑하는 시민들과 함께 성취의 기쁨을 나눴다.

김천 100명산 프로젝트는 2019년 ‘70명산 도전’에서 시작해 올해로 6회째를 맞이했으며, 김천의 아름다운 명산 100곳을 선정하고, 이를 완등한 도전자에게 인증서를 수여하는 행사로 자리 잡았다.

특히, 4년 연속 프로젝트에 참가한 율곡초등학교 신정우 어린이와 함께 ‘마운틴벗바리 산악회’의 감동적인 도전이 눈길을 끌었다. 마운틴벗바리 산악회는 장애우들이 100명산을 등반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산악인들이 포함된 모임으로, 산을 향한 열정과 나눔의 정신을 실천하고 있다. 이번 프로젝트에서도 장애인 등산가들과 함께 정상에 오르며 동행과 도전의 의미를 다시 한번 되새겼다.

이날 수여식에는 완등자들의 가족들도 함께 자리해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며 기쁨을 나누었다. 등산 과정에서 서로를 격려하며 힘을 보탠 가족들은 완등자들의 노력을 축하하며 도전에 대한 자부심을 더욱 높이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한편, 2025년 올해‘김천 100명산’ 프로젝트는 ‘오삼이 뱃지’와 함께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김천 100명산 정상의 표시석 또는 표시목에서 ‘오삼이 뱃지’와 함께 촬영한 사진을 ‘김천 100명산 프로젝트’ 공식 밴드(SNS)에 인증하면 된다.

‘오삼이 뱃지’와 100명산 지도는 김천시 산림녹지과에서 배부하고 있으며, 올해도 많은 등산인들의 100명산 도전을 기대해 본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상원, 기관 경쟁력 높이는 ‘경영혁신 TF’ 발족…조직 혁신과 투명 경영 첫걸음

[뉴스스텝]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 국내 최고의 소상공인·자영업자 지원 기관으로 거듭나기 위해 대대적인 기관 쇄신에 나섰다. 경상원은 14일 본원 대교육장에서 ‘경영혁신 TF’ 발족식을 열고 조직혁신, 투명경영을 위한 결의를 다짐했다고 밝혔다. 그간 경상원은 불안정한 경제 환경에 발 빠르게 대응하며 경기도 소상공인을 뒷받침하고 도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 지원 사업을 실행해 왔다. 특히 지난 6월

충남도, 도민 체감할 변화·혁신 함께 만든다

[뉴스스텝] 충남도는 14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김태흠 지사와 행정부지사, 실·국장, 공공기관장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공공기관장 주요 업무 보고회’를 개최했다.이번 보고회는 하반기 계획과 과제 실행력을 점검하고 실무 과정에서 겪는 어려움을 조율하고자 마련했다.이날 회의에선 충남연구원, 충남개발공사, 평생교육인재육성진흥원, 테크노파크, 경제진흥원, 신용보증재단, 사회서비스원, 천안의료원

대전시립합창단, 제173회 정기연주회 바로크 음악의 두 거장 “바흐와 헨델”

[뉴스스텝] 대전시립합창단은 14일 오후 7시 30분 대전시립연정국악원 큰마당에서 제173회 정기연주회 ‘바흐와 헨델’을 선보인다.이번 연주회는 미국 콜로라도 주립대학교의 합창지휘과 주임교수인 제임스 김이 객원지휘를 하며, 연주는 바로크 전문음악단체인 카메라타 안티콰 서울과 대전시립합창단이 함께 호흡을 맞춘다. 제임스 김은 세계적인 지휘자 헬무트 릴링에게 초청받아 그와 함께 학업을 이어가며 지휘와 독일음악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