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군 겨울철 대설·한파 대비 안전문화운동 캠페인 전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20 11:40:29
  • -
  • +
  • 인쇄
▲ 철원군청

[뉴스스텝] 철원군은 12월 20일 오후 3시 동송전통시장에서 철원군 지역자율방재단·안전보안관과 합동하여 철원 주민을 대상으로 ‘겨울철 대설·한파 대비 행동요령 홍보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겨울철 대설·한파 대비 행동요령을 홍보함으로써 겨울철 안전 수칙을 안내해 주민들의 안전문화의식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철원군 안전총괄과 직원들은 동송전통시장에 현수막을 게시하고 홍보물을 주민들에게 배부하는 등 캠페인을 진행했다.

캠페인을 통해 외출 시 동상 대비, 자택 및 점포 앞 제설 작업 및 수도관, 계량기 동파 방지를 위한 보온 작업 등을 홍보했다.

이외에도 안전점검의 날 및 안전신문고 신고 방법 등을 홍보했다.

윤태중 철원군 안전총괄과장은 “겨울철 대설·한파 대비는 군민 개개인의 안전점검 생활화하고 관심을 기울이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특히 겨울철인 만큼 경각심을 가지고 더욱 안전관리에 신경 써 군민들이 자발적으로 안전점검 하고 예방 조치를 취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원주시 미리내도서관, 공공기관과 함께하는 독서문화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원주시 미리내도서관은 혁신도시 공공기관 직원들을 대상으로 ‘한 도시 한 책’ 읽기 릴레이 독서와 야간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했다.이번 프로그램에는 국립공원관리공단 등 8개 기관 직원이 참여했으며, 2025년 원주시 한 도시 한 책 도서 ‘내 마음의 B컷’을 함께 읽고 서평을 작성해 야외 전시회를 개최했다. 또한 공공기관 직원들의 재능기부로 독서 후 토론모임을 진행해 책 읽는 기쁨을 공유하는 자

세종시 부강면, 기부 동참 5개 업소에 착한가게 현판 전달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 부강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나눔을 실천하는 관내 사업체 5곳에 착한가게 현판을 전달했다. 부강면 지사협은 지난달 30일 노호 카페, 신설집, 스테이인터뷰 노호, 진성민속촌 부강본점(대표 박인천), 파리바게트 세종부강점(대표 이현숙)을 찾아 현판식을 가졌다. 착한가게는 매월 3만 원 이상 일정 금액을 기부해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나눔의 손길을 전하는 사업체를 의미한다. 착한가게를

시흥시, 찾아가는 건강 이동버스 '건강드림 흥카'로 맞춤형 서비스 확대

[뉴스스텝] 시흥시 정왕보건지소는 지난 9월부터 매주 화ㆍ수요일 생활터 중심 찾아가는 건강 이동버스 ‘건강드림 흥카’를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 9월 30일에는 정왕동 동남아파트를 찾아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이번 현장에서는 혈압·혈당 측정, 체성분 검사 등 기본 건강검사와 상담뿐만 아니라, 치매 조기 검진과 정신건강 상담까지 함께 진행돼 주민들의 건강 전반을 점검할 기회를 제공했다.하반기부터는 치매안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