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오산종합사회복지관, 시립더샵엘리포레어린이집과 지역사회 복지기금 전달식 개최 |
[뉴스스텝] 오산종합사회복지관은 지난 13일 시립더샵엘리포레어린이집과 함께 지역사회 복지기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전달식은 시립더샵엘리포레어린이집이 연말을 맞아 개최한 산타행사와 바자회를 통해 마련한 수익금 약 94만 원을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을 위해 후원하고자 마련됐다. 해당 기금은 어린이집 원아와 학부모, 더샵엘리포레아파트 입주민들이 함께 참여해 조성한 것으로, 지역 공동체가 함께 만든 나눔의 결실이라는 점에서 의미를 더했다.
특히 이번 산타행사와 바자회는 단순한 연말 행사를 넘어, 어린이집과 지역주민이 함께 어우러져 나눔 문화를 실천하는 자리로 운영됐다. 바자회 수익금 전액은 지역사회 복지기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며, 이를 통해 영유아들이 나눔을 직접 경험하고 실천하며 그 의미를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는 계기가 됐다.
정지연 시립더샵엘리포레어린이집 원장은 “아이들과 학부모, 지역주민이 함께 준비한 행사 수익금이 지역사회에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후원을 결정했다”며 “아이들이 나눔을 통해 함께 살아가는 지역사회의 소중함을 느끼는 시간이 됐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진 오산종합사회복지관 관장은 “어린이집과 학부모, 지역주민이 함께 뜻을 모아 마련한 후원금이기에 더욱 의미가 크다”며 “아이들이 나눔을 경험하며 성장할 수 있도록 함께해 주신 시립더샵엘리포레어린이집과 더샵엘리포레아파트 입주민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오산종합사회복지관은 앞으로도 지역 내 어린이집과 주민공동체와의 협력을 통해 나눔과 연대의 가치를 확산하고,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다양한 지역사회 복지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복지관의 주요 소식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