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 이안한복마을 주민모델 한복패션쇼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17 11:20:47
  • -
  • +
  • 인쇄
주민이 디자인‧제작‧모델까지, 주민이 만든 새로운 활력
▲ 상주시 이안한복마을 주민모델 한복패션쇼 개최

[뉴스스텝] 상주시는 11월 15일 이안초등학교에서 ‘2025 이안한복마을 주민모델 한복패션쇼’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경북도 '2025 인구활력 주요사업'중 소규모마을 활성화 분야 공모에 선정된 이안한복마을 디자인단(대표 박희숙)이 추진한 사업으로, 주민이 직접 참여한 주민주도형 패션쇼이다.

패션쇼는 ▲주민이 직접 만든 한복 패션쇼 ▲명주한복 전통 런웨이 ▲세대 통합 어린이 한복패션쇼 ▲궁중·사대부 한복 재현 총 4부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이안초등학교 학생부터 마을 주민까지 약 30여 명이 직접 모델로 무대에 섰다.

뿐만아니라 함창난타, 명주합창단, 이안초등학교 졸업생의 대금 연주, 지역 가수의 다양한 무대 공연도 함께 펼쳐져 패션쇼의 흥을 돋우었다.

강영석 상주시장은 “전통의 멋과 마을공동체의 에너지는 가을날 단풍보다 더 아름답다”며 “이번 주민패션쇼는 소규모 마을이 스스로 활력을 만들어가는 좋은 사례이며, 문화와 관광을 창출하는 지속가능한 마을로 거듭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 대통령 "한일 협력 관계, 그 어느 때보다 그 어떤 것보다 중요"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3일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를 만나 "총리님과 제가 손을 맞잡고, 또 일본 국민들과 한국 국민들이 힘을 합쳐서 대한민국과 일본의 새로운 미래를 향해서 함께 잘 걸어가면 좋겠다"고 말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일본 나라현에서 열린 다카이치 총리와의 정상 회담에서 모두발언을 통해 "우리가 한때 아픈 과거의 경험을 갖고 있긴 하지만 한일 국교

한·일 정상 "포괄적 협력 필요성 공감…관계 당국 간 논의 개시"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3일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와의 정상회담 후 가진 공동언론발표에서 "문명사적 전환기 속에서 한일 양국이 협력의 깊이를 더하고 그 범위를 넓혀 나가는 일은 더 이상 미룰 수 없는 시대적 과제"라고 밝혔다.일본 나라현에서 열린 이번 회담은 다카이치 총리 취임 이후 첫 한국 대통령의 일본 방문이자, 양국이 정착시켜 온 셔틀외교의 연장선에서 열렸다. 이 대통

영천시 청년정책의 새로운 도약... 청년정책참여단 위촉식 개최

[뉴스스텝] 영천시는 14일 영천청년센터에서 ‘제3기 청년정책참여단 위촉식’을 개최했다.이번 위촉식은 청년들의 역량 강화와 지역사회 발전을 도모하는 자리로, 지역 청년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청년정책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시는 2021년 청년정책 전담팀 신설 이후, 청년들의 정책 참여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왔다. 2022년 영천청년센터 개소 2023년 취·창업 사업 확대 2024년 청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