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운동 장수군지회,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24 11:40:20
  • -
  • +
  • 인쇄
회원 80명 참여… 1,500포기 김장 담가 관내 취약계층 250세대에 나눔
▲ 새마을운동 장수군지회 김장나눔

[뉴스스텝] 새마을운동 장수군지회(회장 장동엽)가 겨울철을 앞두고 지역의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21일부터 24일까지 4일간 진행했다고 밝혔다.

새마을지도자 장수군협의회와 새마을부녀회 등 회원 80명이 추운 날씨에도 이른 아침부터 모여 어려운 이웃을 생각하며 총 1,500포기의 김장김치를 정성껏 담갔다.

재료 손질부터 양념 준비, 버무리기까지 모든 과정을 회원들이 직접 진행하며 지역사회 나눔 정신을 실천했다.

이들은 해마다 겨울철이 다가오면 지역의 소외된 이웃에게 김장 김치를 담가 드리며 따뜻한 마음을 전해오고 있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김관영 전북특별자치도지사 부인 목영숙 여사를 비롯해 최훈식 군수 부인 송경숙 여사, 이상수 전북특별자치도새마을회장, 이맹순 장수군새마을부녀회장, 정종근 새마을지도자장수군협의회장, 하정화 장수군새마을문고회장 등이 참석해 회원들과 함께 김장 작업을 도우며 이웃사랑의 의미를 더했다.

이날 회원들은 정성껏 담근 김장 김치를 관내 홀몸 어르신과 장애인가정, 소년·소녀가정 등 취약계층 250세대에 직접 방문해 안부를 묻고 추운 겨울을 따듯하게 보내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전달했다.

이번 나눔은 어려운 이웃들이 연말·연초를 보다 따뜻하게 보낼 수 있도록 돕는 지역 상생 활동으로 의미가 크다.

장동엽 지회장은 “정성을 모아 준비한 김장김치가 이웃 여러분께 작은 힘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소외된 이웃들과 함께할 수 있는 활동을 지속해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드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최훈식 장수군수는 “추운 날씨 속에서도 이웃을 위해 마음을 나눠주신 새마을회원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장수군에서도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세심하게 살피고 민관이 함께 참여하는 나눔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새마을운동 장수군지회는 매년 다양한 봉사활동을 꾸준히 이어오며 지역공동체의 안전망 역할을 강화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남도, 경남마산로봇랜드 도약을 위한 현장점검 추진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13일 경남로봇랜드재단을 방문해 주요 사업과 현안을 청취하고 경남마산로봇랜드의 안정적 운영과 미래 발전방안에 대해 논의했다고 밝혔다.이번 방문은 경남 로봇산업의 핵심 거점인 로봇랜드의 운영 실태를 점검하고, 로봇산업·관광·교육 기능이 융합된 복합 로봇문화공간으로 한 단계 더 발전시키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경남도 이미화 산업국장을 비롯한 도 관계자는 △로봇랜드 테마파크 운영 현황 △주

사천시, 2027년도 국·도비 확보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뉴스스텝] 당초예산 1조원 시대를 맞이한 사천시가 지역 성장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 2027년 국·도비 확보 전략 점검에 나섰다. 사천시는 13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7년도 국·도비 확보 추진상황 보고회’를 열고, 2027년도 국·도비 중점 확보 대상 사업의 추진 상황을 점검하며 향후 대응 방안을 논의했다. 2027년도 국·도비 예산 확보 목표액은 2026년 당초예산 대비 180억원(4.6%) 증액

전경선 전남도의원, 전남-광주 행정통합 관련 기자회견 예고

[뉴스스텝] 전라남도의회 전경선 의원(더불어민주당·목포5)은 오는 1월 14일 10시, 도의회 브리핑룸에서 전남-광주 행정통합과 관련한 기자회견을 열고 도민 여론과 현장의 우려를 토대로 한 공식 입장을 발표할 예정이다.전경선 의원은 지방소멸 위기 극복과 국가균형발전을 위한 전남-광주 행정통합의 필요성과 대의에는 공감하면서도, 최근 언론과 지역사회에서 제기되고 있는 ‘흡수 통합’ 우려와 지역경제 공동화 가능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