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병오년 붉은 말의 해’ 새해 첫날 건강과 새해 소망을 기원하는 제27회 서귀포 겨울바다 국제펭귄수영대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27 11:20:39
  • -
  • +
  • 인쇄
▲ 국제펭귄수영대회

[뉴스스텝] 서귀포시가 주최하고, (사)서귀포시관광협의회가 주관하는 제27회 서귀포 겨울바다 국제펭귄수영대회가 2026년 1월 1일 중문색달해수욕장에서 개최된다.

서귀포 겨울바다 국제펭귄수영대회는 2000년에 처음 시작되어 이번에 27회를 맞는 서귀포시의 겨울철 대표 관광 이벤트로서, 새해 맞이 시민과 관광객의 건강과 새해소망을 기원하는 대표 행사로 자리매김했다.

이번 펭귄수영대회는 도민과 도외·해외 관광객까지 함께 참여하는 국제행사로서 새해 첫날 겨울 바다에 뛰어들어 한 해의 건강과 안녕을 기원하는 펭귄수영과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부대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DJ와 함께하는 챌린지 댄스 파티를 시작으로, 아이들과 함께 할 수 있는 펭귄핀 이어달리기와 어린이 행운 거북알 찾기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펭귄 닭싸움짱·씨름왕 선발대회와 신년 타로점 운세 등 가족, 친구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들이 마련된다.

특히 지난 행사 대비 이번 행사에 달라진 사항은 겨울철 바다에서 진행되는 행사인 만큼 비상사태 발생 시 입수인원 전원을 구조하여 탑승시킬 수 있는 비상구조선을 확보하여 배치하고, 안전구조요원(15명→25명)과 구급차량(1대→2대)을 확대 배치하는 등 혹시 모를 안전사고에 철저히 대비하며 안전 관리를 최우선으로 만전을 기하여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한국관광공사 상하이 지사와 연계해 중국 관광객을 100여 명 이상 모집하며 국제행사로서 면모를 갖추고, 붉은 말의 해를 기념하여 자치경찰단 기마대와 함께 특별한 추억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이 마련되며, 잠시 추운 날씨를 잊게 해 줄 따뜻한 어묵 간식도 제공된다.

펭귄수영 참가 접수는 서귀포시관광협의회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도외 관광객 유치 확대를 위해 11월 28일까지는 도외·해외 참가자 대상으로 우선 접수를 받고 12월 1일부터 12월 19일까지는 도민도 참가 신청을 받을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천시, 2026년 이천시 마을공동체 공모사업 공모

[뉴스스텝] 이천시는 주민이 직접 제안하고 실행하는 공동체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2026년 이천시 마을공동체 공모사업’ 참여 공동체를 모집한다고 밝혔다.이번 공모사업은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체감하는 마을 문제를 스스로 발굴하고 해결하는 과정을 지원하는 주민제안형 사업으로, 공동체 활동을 통해 이웃 간 신뢰를 회복하고 지역사회의 지속 가능한 변화를 도모하기 위해 추진된다. 특히 주민주도의 자발적인 참여와

김포교육지원청, 함께 만드는 경기교육 '디지털플랫폼 가입왕' 등극

[뉴스스텝] 김포교육지원청은 '함께 만드는 경기교육 디지털플랫폼 통합 챌린지'에서 최고 가입률을 기록하며 ‘가입왕’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이번 챌린지는 경기도교육청이 2026년 1월 5일 예정된 ‘경기교육 디지털플랫폼’ 2차 시범 오픈을 앞두고, 교육가족의 관심과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추진했다. 김포교육지원청은 전 직원이 한마음으로 업무협업포털과 교육공동체포털 가입에 동참하며, 도내 교

전남시장군수협의회, 행정통합으로 국가 핵심축 도약 선언

[뉴스스텝] 전남시장군수협의회는 “전남·광주의 행정통합이 4차 산업 혁명 시대의 생존 전략이자, 지역의 미래 성장을 견인할 필수과제임을 인식하고 이를 적극 지지한다.”고 밝혔다.전남 22개 시군 시장․군수들의 협의체인 전남시장군수협의회는 청년층 유출, 고령화, 인구감소 및 지방소멸의 위기를 언급하며 이번 행정통합이 수도권 집중으로 초래된 국토 불균형을 바로잡을 결정적 계기가 될 것이며, 특히 이재명 정부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