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국립대학교, 유학생에게 ‘K-뷰티케어’ 교육 제공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18 11:40:40
  • -
  • +
  • 인쇄
진주보건대학교와 협력…20명씩 각 2회 운영
▲ 경상국립대학교(GNU) 국제처는 외국인 유학생 4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10월 18일부터 11월 15일까지 ‘K-뷰티케어’ 교육을 진행했다.

[뉴스스텝] 경상국립대학교 국제처는 외국인 유학생 40명이 참여한 가운데 10월 18일부터 11월 15일까지 매주 토요일 4차례에 걸쳐 ‘K-뷰티케어’ 교육을 진행했다.

경상국립대학교 국제처(처장 오재신)는 경남RISE사업 ‘유학생 유치·지역정주 원스톱 지원 사업’에 선정되어 경남 서부지역 전문대학과 컨소시엄으로 유학생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K-뷰티케어 교육은 진주보건대학교와 연계하여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지역 내 전문대학이 보유한 자원을 활용하여 외국인 유학생들에게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하고 유학생의 한국 생활 적응력을 높이기 마련했다.

K-뷰티케어 교육은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여 ▲피부관리(타입별 피부관리법) ▲메이크업(맞춤형 메이크업 실습) ▲네일아트(네일정리 및 관리) ▲헤어관리(두피관리, 염색, 헤어스타일)로, 총 13시간 과정을 구성하여 20명씩 각 2회 운영했다.

경상국립대학교는 유학생 유치 및 지역 정주 지원을 위해 원스톱 지원 시스템을 운영하는 등 학업 수월성 제고 및 한국 생활 적응력 향상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오재신 국제처장은 “앞으로도 진로 탐색 기회 제공은 물론 한국에서의 생활 적응력을 높여주기 위해 유학생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운영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 대통령 "한일 협력 관계, 그 어느 때보다 그 어떤 것보다 중요"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3일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를 만나 "총리님과 제가 손을 맞잡고, 또 일본 국민들과 한국 국민들이 힘을 합쳐서 대한민국과 일본의 새로운 미래를 향해서 함께 잘 걸어가면 좋겠다"고 말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일본 나라현에서 열린 다카이치 총리와의 정상 회담에서 모두발언을 통해 "우리가 한때 아픈 과거의 경험을 갖고 있긴 하지만 한일 국교

한·일 정상 "포괄적 협력 필요성 공감…관계 당국 간 논의 개시"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3일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와의 정상회담 후 가진 공동언론발표에서 "문명사적 전환기 속에서 한일 양국이 협력의 깊이를 더하고 그 범위를 넓혀 나가는 일은 더 이상 미룰 수 없는 시대적 과제"라고 밝혔다.일본 나라현에서 열린 이번 회담은 다카이치 총리 취임 이후 첫 한국 대통령의 일본 방문이자, 양국이 정착시켜 온 셔틀외교의 연장선에서 열렸다. 이 대통

영천시 청년정책의 새로운 도약... 청년정책참여단 위촉식 개최

[뉴스스텝] 영천시는 14일 영천청년센터에서 ‘제3기 청년정책참여단 위촉식’을 개최했다.이번 위촉식은 청년들의 역량 강화와 지역사회 발전을 도모하는 자리로, 지역 청년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청년정책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시는 2021년 청년정책 전담팀 신설 이후, 청년들의 정책 참여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왔다. 2022년 영천청년센터 개소 2023년 취·창업 사업 확대 2024년 청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