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한국외식음료경연대회 |
[뉴스스텝] 제주도교육청 제주고등학교는 전공 교과별 전문 교육과정을 운영하며 도내외 및 국제 경연대회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두는 등 학생들의 전공 역량이 두드러지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학교는 실용생활 능력을 갖춘 농업생명 분야 직업인 양성 과정, 국제 수준의 관광 전문 인재 양성 과정, 외국어 기반 미래 관광 산업 선도 과정, 세계적 수준의 전문 조리인 양성 과정 등 체계적인 전공 교육과정을 통해 학생들이 실무 중심의 전문성을 쌓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관광경영과 학생들은 제주 특산물을 활용한 창의적 메뉴 개발을 중심으로 실습을 진행한 결과 △한국외식음료경연대회(KFBC) 커피 부문 대상(전서이), 동상(이한나) △와인 부문 금상(김지요), 동상(김수희) △한국외식음료협회(KFBA) 인터내셔널 푸드앤베버리지 축제 칵테일 부문 대상(고채연), 은상(여성진, 현권송, 이수미) 등 다수의 수상 실적을 올렸다.
관광조리과 학생들은 향토요리 품평회와 WACS 국제요리경연대회에 참가해 △은메달(김하연, 신효은, 김채린) △동메달(김소운, 김민, 김성찬, 박예슬, 이영민, 이윤우) 등 참가자 전원이 메달을 획득하는 성과를 거두었으며 노인복지센터에 롤케이크 50개, 마들렌 100세트를 기부하는 등 지역사회 나눔 활동도 실천했다.
관광외국어과 학생들은 고교생 일본어 말하기 대회에서 특별상(최희은, 김린)을 수상했으며 일본 도쿠시마현 교육위원회 시찰단 방문 시 일본어로 학교를 소개하고 수업을 진행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관광그린자원과 학생들은 ‘그린자원팜 직거래 장터’를 운영하며 직접 재배한 농산물의 생산부터 유통까지 전 과정을 경험하고 ‘우리가 그린(Green)원예’ 캠페인을 통해 전공 교과 홍보에도 앞장서고 있다.
양용혁 교장은 “학생들이 전공 분야별로 지역 특색을 반영한 실무 중심 교육을 성실히 이수하며 글로벌 경쟁력을 키워가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글로벌 관광 산업을 선도할 인성과 창의성을 갖춘 인재 양성을 위해 다양한 교육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