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과 행복한 하루! ‘고성에 그냥 오시개’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28 11:20:29
  • -
  • +
  • 인쇄
강연·체험·참여 이벤트로 함께 즐기는 반려가족 문화한마당
▲ 반려동물과 행복한 하루! ‘고성에 그냥 오시개’ 개최

[뉴스스텝] 고성군은 오는 11월 9일 일요일 오전 10시, 남포항 일원(어린이 물놀이터 입구)에서 제1회 반려동물 문화행사 ‘고성에 그냥 오시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군은 올해 9월 26일 동물가족센터를 새롭게 개관하며 반려동물 복지와 문화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반려동물과 보호자가 함께 즐기고 교감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반려동물 행동교정 전문가 이웅종 교수의 ‘바른산책’ 특별강연 및 Q&A가 열려 반려동물 보호자들의 큰 관심이 기대된다. 이 밖에도 △반려동물 장기자랑 △기다려대회 △청결미용 체험 △‘견생네컷’ 포토존 △펫타로 △반려동물 캐리커쳐 △터그 만들기 △어질리티(Agility) 체험 등 반려인과 비반려인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또한, 이번 행사에서는 고성군 동물가족센터에서 현재 보호 중인 유기견들을 직접 만나볼 수 있는 입양 행사가 함께 열린다. 새로운 가족을 기다리고 있는 사랑스러운 유기견들이 현장에 나와 방문객들과 교감하며, 따뜻한 마음으로 평생 함께할 반려동물을 찾을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제공될 예정이다. 고성군은 이번 입양 행사를 통해 유기동물에 대한 관심과 사랑이 더욱 확산되길 바라며, 반려동물과 사람이 조화롭게 살아가는 지역사회를 만들어 나가는 데 힘쓸 계획이다.

이번 행사는 ‘고향사랑기부제’로 모금된 기금을 활용해 진행된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자신의 주소지 이외의 지자체(고향 등)에 기부하면, 지자체는 해당 기부금을 주민 복리 증진을 위해 사용하고, 기부자에게는 세제 혜택(전액 또는 16.5%)과 함께 기부액의 일정액을 지역 농특산품 등 답례품으로 제공하는 제도로, 2023년 1월 1일부터 시행되고 있다. 고성군은 이번 축제가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해 지역의 선한 영향력이 확산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하고 있다.

이상근 고성군수는 “이번 행사는 고성에서 처음 개최되는 행사로 반려동물과 보호자가 함께 어울리며 올바른 반려문화를 확산할 수 있는 뜻깊은 행사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성군 동물가족센터를 중심으로 반려동물 복지와 문화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청주오송도서관 7개관, 어린이 겨울 독서교실 수강생 모집

[뉴스스텝] 청주오송도서관 권역 내 7개관(오송·서원·흥덕·신율봉·강내·옥산·가로수)은 겨울방학을 맞아 독서교실 및 방학 특별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프로그램은 독서교실 7개 강좌, 방학특강 19개 강좌 등 총 26개 강좌로 내년 1~2월 중 강좌당 4~5일에 걸쳐 10명대 소규모 인원으로 진행된다. 과학, 역사, 음악 등 각 도서관의 특화 주제와 어린이들의 발달 단계 및 흥미를 반영해 다양하게 운영될

생활문화 거점으로 다시 태어나는 제천시문화회관

[뉴스스텝] 제천시는 2025년 하반기 국토부 도시재생 사업 가운데 ‘제천시문화회관 인정사업’이 선정돼 앞으로 3년간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총사업비는 국비 50억 원을 포함해 총 175억 원이다.이번 사업은 40년간 세월의 흔적을 간직해 온 제천시문화회관의 변화를 이끄는 사업으로, 특히 문화적 갈증을 느끼는 제천시민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제천시문화회관 도시재생 인정사업은 ‘제천 생

북구 드림스타트, ‘나만의 크리스마스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

[뉴스스텝] 울산 북구 드림스타트는 20일 북구청 다목적실에서 드림스타트 아동을 대상으로 주말 체험 프로그램 '나만의 크리스마스 만들기'를 진행했다.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마련한 이번 프로그램은 드림스타트 초등 아동들을 대상으로 작은 묘목을 활용해 크리스마스 트리를 직접 만들어보는 원예체험을 진행하고, 딸기케이크 만들기 활동을 통해 요리체험의 즐거움을 느껴 보는 시간도 가졌다.북구 드림스타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