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적십자사봉사회 포천지구협의회, 정기총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1-12 11:50:32
  • -
  • +
  • 인쇄
▲ 대한적십자사봉사회 포천지구협의회, 정기총회 개최

[뉴스스텝] 대한적십자사봉사회 포천지구협의회는 지난 11일 포천시청 2층 대회의실에서 2024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번 정기총회에는 백영현 포천시장, 서과석 포천시의회의장, 최춘식 국회의원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날 정기총회에서는 작년 한 해 이웃사랑의 정신으로 모범적인 봉사활동을 실천한 봉사원 및 후원자 등 총 21명에게 표창장을 수여했으며, 1명의 읍면동 대한적십자사봉사회 회장에게는 공로패를 전달했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대한적십자사봉사회 포천지구협의회는 재난 구호활동, 보건안전교육, 취약계층 지원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쳐왔다. 안전하고 살기 좋은 포천시를 만들기 위해서는 시와 함께 여러분과 같은 민간 차원의 체계적인 봉사활동 조직이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대한적십자봉사회 포천지구협의회의 헌신과 봉사 덕분에 우리 포천시는 따뜻하고 안전한 도시가 될 수 있었다”며, “포천시는 앞으로도 단체에 대한 행정, 재정적인 지원을 강화해 지속 가능한 인도주의 실현에 앞장서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대한적십자사봉사회 포천지구협의회는 단위 봉사회로, 총 431명의 봉사원이 활동하고 있다. 재난 재해 구호 활동, 보건안전교육, 헌혈운동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며 어려운 이웃과 더불어 살아가는 밝은 사회를 이룩하는 데 이바지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서귀포시, '서귀포전천후게이트볼장' 냉난방기 설치로 시민 편의 증진

[뉴스스텝] 서귀포시는 시민들의 쾌적한 체육활동 환경 조성을 위해 서귀포전천후게이트볼장에 냉난방기를 신규 설치했다고 밝혔다.서귀포전천후게이트볼장은 서귀포시 서홍로 40(서홍동 1196-1)에 위치한 시설로, 2007년 건립 당시 냉난방기가 설치되지 않았다.해당 시설은 지역 어르신과 게이트볼 동호인들이 일상적으로 이용하는 생활체육공간으로, 특히 고령 이용자가 많은 점을 고려할 때 냉난방 환경 개선의 필요성이

2025년 영양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위기청소년 멘토링사업 평가회“ 성료

[뉴스스텝] 영양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3일 관내 디저트 업소에서, 위기청소년 멘토링사업 운영성과를 공유하고 활동을 마무리하는 멘토링사업 평가회-마카롱 만들기 체험을 진행했다.평가회에는 멘토와 멘티가 함께 참석해 8개월간의 활동을 돌아보고 성장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으며, 체험활동으로 ‘마카롱 만들기’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참여자들이 서로 협력하며 즐겁게 활동을 마무리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멘토링 프로그램은

장흥군, 주한외교단 대상 특산품 홍보... 국제교류 강화

[뉴스스텝] 장흥군은 지난 5일 서울신라호텔 영빈관에서 열린 주한외교단 대상 홍보행사에 참가해 지역 특산물과 관광·문화자원을 소개했다.외교부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주한외국공관장 초청 간담회와 연계해 진행된 것으로 알려졌다.장흥군은 지역 특산물·관광자원, 문화 등 다양한 분야의 매력을 국제사회에 알리기 위해 노력했다.특히, 장흥에서 생산한 막걸리, 김스넥 등을 시식할 기회를 제공하여 외교관과 관계자들의 관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