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로 즐기는 영어체험 화천 키즈영어 아카데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9-14 11:50:25
  • -
  • +
  • 인쇄
화천군, 전년 대비 영미문화체험 기회 2배 확대 운영
▲ 화천군청 전경

[뉴스스텝] 화천 키즈영어 아카데미가 독특하고, 내실있는 프로그램으로 어린이와 학부모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화천 키즈영어 아카데미는 전국에서도 드물게 지자체가 직접 운영하는 어린이 외국어 교육 커리큘럼이다.

군은 지난해부터 아카데미를 통해 영어를 처음 접하는 미취학 아동들을 위해 영미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해오고 있다.

특히 올해는 지난해에 비해 2배 늘어난 6회의 프로그램을 상반기부터 진행 중이다.

연중 영미 주요 문화행사 절기에 맞춰 100여 명의 미취학 아동들이 원어민 선생님들과 함께 영어권 문화를 즐기고, 자연스럽게 언어를 습득하고 있다.

지난 6~7일 화천어린이도서관, 8일 사내도서관에서는 추수감사절(Thanks Giving Day)에 맞춰 체험행사가 진행됐다.

내달 하순에는 핼러윈, 12월에는 크리스마스 체험행사가 예정돼 있다.

이에 앞서 3월에는 세인트 패트릭 데이(금화 보물찾기), 4월에는 부활절(부활절 토끼 풍선 만들기, 에그 현팅), 5월에는 마더스 데이(감사 케이크 만들기) 행사가 열린 바 있다.

2006년 시작된 화천 키즈영어 아카데미는 미취학 아동 뿐 아니라, 초~중학생을 위한 프로그램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군은 참가학생들의 정확한 레벨 테스트를 거친 후 맞춤 프로그램을 제공해 학습효과를 최대한으로 끌어내고 있다.

덕분에 지난해 100명, 올해 80명이 국내 영어 전문평가기관인 YBM 주관 영어 인증시험에서 모두 인증 급수를 취득하기도 했다.

최문순 화천군수는 “화천의 아이들과 학부모들이 사교육비 걱정 없이 최고 수준의 영어 학습 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아카데미 프로그램을 지속해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수성구, 설 연휴에도 빈틈없는 돌봄서비스 제공

[뉴스스텝] 대구 수성구는 설 연휴 기간 ‘수성구형 휴일어린이집’을 설 당일을 제외하고 정상 운영하고, ‘아이돌봄서비스’는 평일 요금을 적용해 운영한다고 밝혔다.‘수성구형 휴일어린이집’은 보호자의 근로 활동이나 긴급한 사정 등으로 일시적인 자녀 돌봄이 필요한 경우 이용할 수 있는 맞춤형 보육 서비스다.지난해 말 공모를 통해 선정된 수성애플트리어린이집(만촌1동) 국공립피노키오어린이집(범물2동) 국공립예은어린

인천 동구 드림스타트, ‘찾아가는 맞춤형 학습·독서지도’ 운영

[뉴스스텝] 인천 동구는 관내 취약계층 아동의 학력 격차를 해소하고 균형있는 성장을 돕기 위해 2월~11월까지 ‘가정방문 기초학습 및 독서지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교육 지원이 필요한 드림스타트 사례관리 아동들을 대상으로 하며, 전문 강사가 주 1회 가정을 직접 방문해 1:1 맞춤형 교육 서비스를 제공한다. 초등학생은 국어, 수학 등 기초학습을 통해 학업 성취도를 높이고 미취학 아동에

[SBS 오늘부터 인간입니다만] 김혜윤, 로몬 향한 기습 고백 그 후! 로몬 열혈 응원단 김혜윤 → 남산 야경 데이트 포착

[뉴스스텝] ‘오늘부터 인간입니다만’ 김혜윤, 로몬의 연애가 시작될까. SBS 금토드라마 ‘오늘부터 인간입니다만’(극본 박찬영·조아영, 연출 김정권, 기획 스튜디오S, 제작 빈지웍스·모그필름) 측은 8회 방송을 앞둔 7일, 강시열(로몬 분)을 향한 은호(김혜윤 분)의 기습 고백 그 후가 담긴 스틸컷을 공개했다. 팔미호(이시우 분)와 함께 ‘운명 공동체’로 얽힌 두 사람의 새로운 관계 변화를 더욱 기대케 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