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노인의 날’기념행사 및 노인민속경기 대회 성황리에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9-30 11:50:04
  • -
  • +
  • 인쇄
30일 애향운동장에서 어르신들의 노고에 감사하는 자리 마련
▲ 제주시청

[뉴스스텝] 제주시는 노인의 날을 기념하고 지역사회 발전에 중추적 역할을 해온 어르신의 노고에 공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9월 30일 애향운동장에서“제26회 노인의 날 및 제35회 민속경기대회”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기념행사는 어르신의 화합과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경로효친 사상을 고취하기 위해 지역 어르신 및 각급기관 단체장 등 5,000여 명을 초청해 ▲경로헌장 낭독 ▲노인복지 유공자표창 ▲노인민속경기대회 등을 진행했다.

1부 기념식에서는 지역사회 모범 어르신과 노인복지 증진 기여자 48명에 대해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담아 표창을 수여했으며 이날 제주시새마을부녀회에서는 노인복지증진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

2부 노인민속경기 대회는 코로나 19 장기화로 지친 어르신에게 활력과 즐거움을 드리기 위해 읍․면․동별 24개팀 800여명의 선수들이 윷놀이, 고리넣기, 투호, 한궁, 민요, 가요 경연 등 6개 종목에 걸쳐 경기를 진행해 화합과 친교의 장을 마련했으며, 종목별 순위를 가려 성적 우수팀에 시상을 했다.

그리고 올해 노인의 날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3년만에 개최하는 행사인 만큼 참석한 어르신들에게 만족감을 드리기 위한 읍․면․동 단체별 봉사 참여와 읍 ․ 면 지역에는 버스 지원 등 편의를 제공하는 등 어르신들을 위한 오랜만의 즐겁고 흥겨운 시간으로 채워졌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홍천군, 비상경제대책 일환 전통시장·골목상권 이용 캠페인 전개

[뉴스스텝] 홍천군은 비상경제대책의 일환으로 부서별, 읍면별 전통시장 및 골목상권 이용 활성화 캠페인을 추진한다.이번 캠페인은 지난 2월 4일 경제진흥과와 내면 행정복지센터를 시작으로 막을 올렸으며, 홍천군 전 부서는 2월 한 달간 전통시장과 골목 상점가를 2회 이상 이용하며 실질적인 매출 증대에 힘을 보탤 예정이다.특히 이번 행사는 고물가와 소비패턴 변화로 경영난을 겪는 소상공인들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산청군, 옥산지구 도시재생으로 "살고싶은 동네" 만든다

[뉴스스텝] 산청군이 오랜 기간 침체돼 온 옥산지구 원도심에 대한 대대적인 도시재생사업을 본격 추진하며 지역 공간 구조와 생활환경 전반을 재편하는 대규모 변화에 나섰다. 군은 이번 사업을 단순한 환경정비나 시설 확충을 넘어, 사람·경제·공동체 회복을 모두 아우르는 종합 도시재생 전략으로 설정하고, 원도심을 다시 사람이 머무는 공간으로 돌려놓겠다는 의지를 밝혔다.옥산지구는 과거 산청의 중심 생활지이자 상권의

의왕시, 2026년 소상공인 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뉴스스텝] 의왕시가 2월 11일 오후 3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6년 소상공인 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이번 설명회는 생업으로 인해 지원사업 관련 정보를 접하기 어려운 소상공인들이 한자리에 모여 유익한 경영 정보를 얻고, 소상공인 간 교류의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설명회에서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경기신용보증재단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지원사업에 대한 종합 안내가 진행되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