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문화관광재단,‘문화예술교육사 역량강화사업’3년 연속 선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4-05 12:00:27
  • -
  • +
  • 인쇄
▲ 영월군청

[뉴스스텝] (재)영월문화관광재단이 2023 문화예술교육사 현장역량강화사업에 3년 연속 선정, 사업을 수행하며 지역에서 문화예술교육사 자격증을 취득한 청년들의 일자리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하는 발판을 마련했다.

문화예술교육사 현장역량강화사업은 전국 각 지역에서 사업에 선정된 문화시설이 문화예술교육사를 채용하여 시설의 특징을 반영한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을 직접 기획 및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문화예술교육사 취득자에게 문화시설에서의 현장경험을 제공하고, 새로운 문화예술교육을 시도하여 지역주민의 문화예술 참여 기회를 확대하는 데에 목적이 있다.

연속 세 차례 사업에 선정된 영월문화관광재단은 지역 내 문화기반시설인 아르코공연연습센터@영월을 활용하여 문화시설을 홍보하고, 지역의 환경과 특성을 고려한 문화예술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지역의 가치를 발견하고 영월문화예술교육영역을 확장할 수 있도록 추진할 예정이다.

재단의 관계자는 “영월 곳곳에서 문화예술교육사 현장역량강화사업을 통한 일상 속 문화예술교육으로 문화예술교육 생태계 구축과 영월군민이 행복한 일상이 누릴 수 있도록 예술 감수성 확대에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이에 따라 재단은 4월 중으로 블라인드 방식의 공개채용을 통해 문화예술교육사 1명을 선발할 예정이며, 채용공고는 금주 내 영월문화관광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LS전선 구미공장, 취약가구에 연탄 2,000장 전달

[뉴스스텝] 구미시는 지난 12일 ㈜LS전선 구미공장으로부터 겨울철 난방이 어려운 취약가구를 위한 연탄 2,000장(200만원 상당)을 후원받았다. ㈜LS전선 구미공장은 구미보건소 방문건강관리 대상자 10가구에게 가구당 연탄 200장씩을 방문 간호사들과 함께 직접 배달하며 온정의 손길을 나눴다. ㈜LS전선 구미공장은 2007년부터 임직원들의 급여에서 일부를 공제해 모금한 우수리 기금에서 매년 구미보건소 방

영양군의회, 제309회 임시회 폐회

[뉴스스텝] 영양군의회는 11월 13일부터 14일까지 제309회 임시회를 열고 회기를 마무리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영양군 농촌 기본소득 기본 조례안 영양군 원자력발전 지역자원시설세 특별회계 설치 조례안 영양군 대중교통 무료 이용 지원에 관한 조례안과 같이 군정 현안과 군민 복지 증진에 직결된 주요 조례안 3건을 심사해 모두 원안 가결했다.의회는 특히 정부가 최근 발표한 ‘농어촌 기본소득 시범사업’에 영양

경남도, 2년 연속 대한민국소통어워즈 ‘종합대상’ 수상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제18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에서 2년 연속 ‘종합대상’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하며, 공공 소통을 선도하는 지자체로서의 위상을 굳혔다.‘대한민국소통어워즈’는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등이 후원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디지털 소통 및 마케팅 시상식으로, 기업과 공공기관의 온라인 소통 역량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여한다.경남도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종합대상’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