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제1기 산림수도 평창 임업대학 수료식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6-01 11:46:11
  • -
  • +
  • 인쇄
▲ 평창군청

[뉴스스텝] 평창군은 지난 3월 9일 개강하여 운영한 제1기 산림수도 평창 임업대학 교육과정 수료식을 6월 1일 17시 대화도서관에서 개최했다.

평창군은 전체 면적의 84%를 차지하는 최대 자원인 산림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지역의 주요 성장 동력으로 육성하고자 2009년 산림수도 평창을 선포했고, 이후 숲해설가 양성, 세계 산불총회 개최, 산양삼 특구 지정, 산촌거점권역 육성사업 등 산림에 대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왔다.

이러한 노력을 통해 지역에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는 전문임업인과 귀산촌인들을 대상으로 산림에 대한 체계적인 교육을 실시하여 지역의 인재를 육성하고, 산림에서 소득원을 발굴하기 위해 산림수도 평창 임업대학을 올해 3월 9일에 개강했고, 13주간의 교육과정을 거쳐 6월 1일 수료식을 개최하게 됐다.

이번 교육과정은 산림 관련 정부 기관들을 통해 주요 정책과 지원사업에 대한 교육과 아울러 6차 임업 성공사례, 회계관리, 병해충 관리 등 임업인들이 직접 적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과정들로 구성됐고, 임산물 재배 및 가공 유통 우수 임가를 방문하여 직접 현장에서 임업의 노하우를 체득하는 시간도 가졌다.

평창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임업이 지역의 주요 산업으로 커갈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역 인재 육성에 관심을 가지고 더욱 좋은 교육으로 임업인의 성장을 도울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하동군, 하동형일자리사업 참여자 안전보건교육 실시

[뉴스스텝] 하동군은 지난 2일 군 안전생활교육장에서 ‘2026년 상반기 하동형 일자리사업’ 참여자 48명을 대상으로 안전보건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안전사고 없는 근무 환경 조성을 위해 진행됐으며 사업 내용 안내 산업재해 유형별 분석 동절기 취약 건강장애 및 관리 방법 산업재해별 응급처치 심폐소생술(CPR) 실습 등으로 구성됐다.하동군은 2023년 공공근로사업을 지역 여건에 맞게 개편한 ‘하

한국농어촌공사 예천지사, 예천군에 고향사랑기부금 기탁하며 '지역상생' 실천

[뉴스스텝] 예천군은 4일 한국농어촌공사 예천지사 임직원들이 지역 발전을 위해 십시일반 모금한 고향사랑기부금 230만 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한국농어촌공사 예천지사는 예천군의 농업 경쟁력을 높이는 ‘든든한 파트너’로서, 예천군과 긴밀하게 협조하며 수리시설 유지관리 양수장 및 배수장의 적기 운영 가뭄 대비 용수 확보 등 농업생산기반시설의 체계적 관리운영을 성공적으로 이끌어왔다. 이를 통해 기후 변화로 어려움을

경기도교육복지종합센터, 2026년 맞춤형 복지제도 건강관리 방식 대폭 개선!

[뉴스스텝] 경기도교육복지종합센터는 2026년부터 맞춤형 복지제도 중 건강검진비 운영 방식을 복지포인트를 활용해 자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한다고 밝혔다. 이번 운영 방식 개선은 건강검진 대상 교직원에게 건강검진비를 미리 배정하고 복지포인트를 자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교직원과 학교 담당자 모두의 업무 부담을 획기적으로 줄이기 위해 마련됐다. 이에 따라 교직원은 건강검진비를 지급받기 위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