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달서구, 시원한 물로 더위 식히고 가세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14 11:46:35
  • -
  • +
  • 인쇄
달서구자원봉사센터, 폭염대비 병입 수돗물 배부 봉사 실시
▲ 대구 달서구, 시원한 물로 더위 식히고 가세요!

[뉴스스텝] 대구 달서구가 달서구자원봉사센터 주관으로 8월말까지 달서구 대구문화예술회관 및 이곡장미공원 두 곳에서 시원한 음용 수돗물인‘청라수’를 매일 1,000병씩 배부하고 있다.

병입 수돗물 배부 봉사활동은 8월말까지 체감온도 33℃ 이상인 날 유동인구가 많은 대구문화예술회관 및 이곡장미공원 두 곳에서 평일 1시에서 3시 사이에 진행한다.

온열질환에 취약한 어르신 및 야외 근로자, 일반 시민 등을 대상으로 매일 청라수 1,000병을 무료로 배부하고 있다.

달서구자원봉사센터(센터장 권혁환)는 매년 청라수 배부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2024년 청라수 배부활동은 좋은만남 봉사단 외 9개 봉사단체에서 매일 조를 편성해서 활동을 하고 있다.

또한 자원봉사자들은 청라수와 함께 폭염대비 건강수칙이 적힌 여름용품(부채)도 함께 배부하고 있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폭염에 습도까지 높아 올 여름은 어느때보다 더 힘든 여름이 될 것 같다. 시원한 청라수로 잠시나마 더위를 잊을 수 있으면 한다. 폭염에 취약한 계층을 위해 건강하고 안전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꼼꼼하게 대책을 마련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판사 이한영' 지성-박희순-원진아, 선과 악의 강렬 대립 예고! 메인 포스터 3종 공개!

[뉴스스텝] ‘판사 이한영’이 팽팽한 긴장감을 담은 메인 포스터 3종을 공개했다.2026년 1월 2일(금) 첫 방송 예정인 MBC 새 금토드라마 ‘판사 이한영’(기획 장재훈/극본 김광민/연출 이재진, 박미연/제작 오에이치스토리, 슬링샷스튜디오)은 거대 로펌의 노예로 살다가 10년 전으로 회귀한 적폐 판사 이한영이 새로운 선택으로 거악을 응징하는 정의 구현 회귀 드라마다.‘판사 이한영’ 측은 5일(오늘) 극

서울시의회 김영옥 보건복지위원장, '2025 어르신생활시설 우수종사자 시상식'『민간어린이집 연합회 창립30주년 행사』 및 『2025 주얼리데이 기념식 & 합동 송년회』참석

[뉴스스텝] 서울특별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김영옥 위원장(국민의힘, 광진3)은 12월 3일 서울의 어르신 돌봄과 영유아 보육 현장을 이끄는 종사자들을 격려하기 위해 연이어 열린 주요 행사에 참석했다. 김 위원장은 14시 서울여성플라자 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된 '2025 서울시 어르신 생활시설 우수종사자 시상식'에서 종사자의 현장에서 헌신해 오신 노고를 진심으로 치하했다. 이어 16시 피스앤파크 컨

'이강에는 달이 흐른다' 강태오, 마음 고백 이어 로맨틱 이벤트까지 일사천리로! 김세정 향한 직진 풀 액셀 예고!

[뉴스스텝] 강태오가 김세정을 위한 깜짝 이벤트를 준비한다.오늘(5일) 방송되는 MBC 금토드라마 ‘이강에는 달이 흐른다’(극본 조승희/ 연출 이동현/ 기획 권성창/ 제작 하이지음스튜디오) 9회에서는 박달이(김세정 분)를 감동하게 만들 세자 이강(강태오 분)의 정성 가득한 선물 공세가 이어진다.지난 방송에서 이강은 박달이를 지키기 위해 좌의정 김한철(진구 분)을 무너뜨릴 수 있는 결정적 실마리였던 짐조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