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교육연구정보원, AIDT 중등 교과 교원 직무연수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14 11:46:32
  • -
  • +
  • 인쇄
AI디지털교과서 도입 대비…실습 등 통해 역량 강화
▲ 광주광역시교육연구정보원, AIDT 중등 교과 교원 직무연수

[뉴스스텝] 광주교육연구정보원은 지난 12일부터 13일까지 서울 및 경기도 일원에서 중등 정보 교과 교원 26명을 대상으로 '2024 AIDT 중등 교과(정보) 교원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AIDT‘는 인공지능과 지능 정보화 기술을 활용해 학생 개인의 능력과 수준에 맞는 다양한 학습 자료와 학습 지원 기능을 탑재한 AI디지털 교과서이다.

이번 연수는 내년부터 중등 정보 교과목에 AI디지털 교과서가 도입됨에 따라 교사들이 AIDT에 대해 이해하고 수업 방향 등을 정립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연수는 ▲AIDT의 이해와 활용 실습 ▲AI 및 디지털 관련 기업 방문 ▲AIDT 기반 교육과정 연계를 위한 분임토의 등으로 진행됐다.

또 구글 코리아와 네이버 1784 등 AI·디지털 기술 관련 기업을 방문해 AI와 디지털 기술의 교육현장 적용 방안을 직접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연수에 참여한 교사들은 AIDT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학생들의 개별 특성과 요구를 반영한 학습자 참여 중심의 수업을 설계할 예정이다.

또 과정 중심 평가를 통해 학생들이 깊이 있는 학습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연수에 참여한 한 교사는 "연수를 통해 AIDT에 대해 깊이있게 이해하게 됐다“며 ”이번 경험을 토대로 학생들에게 보다 효과적인 맞춤형 교육을 제공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광주교육연구정보원 고인자 원장은 "이번 연수가 AIDT 도입에 따른 교사들의 수업 준비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교사들이 전문성을 강화하고, 학생들에게 최상의 교육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광양시 여성상담센터, 시민과 함께하는 4대폭력 예방 캠페인 전개

[뉴스스텝] 광양여성상담센터(광양YWCA)는 9월 18일 광양커뮤니티센터에서 열린 2025년 양성평등 기념행사에 참여해 4대 폭력 예방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밝혔다.센터는 이번 캠페인에서 OX 퀴즈, 리플릿 배부, 홍보 물품 나눔 등을 통해 4대 폭력(성폭력·성희롱·성매매·가정폭력)’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시민 모두가 존중과 배려를 실천하는 문화를 확산했다.광양여성상담센터 관계자는 “4대 폭력은 개인의

인천 서구, ‘검단 청년 페스타’ 호응 속 마무리

[뉴스스텝] 인천 서구는 지난 9월 20일 검단사거리 광장에서 열린 ‘2025 검단 청년 페스타’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22일 밝혔다. 행사는 종다리공원에서 출발한 퍼레이드로 막을 열었고, 청년 예술인과 전 출연진이 함께한 오색 길쌈놀이와 기놀이 퍼포먼스가 검단사거리 광장 일대를 활기차게 물들였다. 특히 광장을 가득 채운 다채로운 색상의 깃발은 청년들의 힘찬 에너지를 상징적으로 보여주었다. 본 행사에

경주시, APEC 성공 개최 향한 범시민결의대회 연다

[뉴스스텝] 경주시가 오는 30일 오후 2시 경주실내체육관에서 ‘2025년 APEC 정상회의 성공 개최 범시민실천결의대회’를 개최한다.이번 대회는 APEC 정상회의 개막을 한 달 앞두고 열리는 행사로, 시민의 열기를 하나로 모으고 성공 개최 의지를 대내외에 천명하기 위해 마련됐다.행사는 범시도민지원협의회를 비롯한 유관 기관·단체, 자원봉사자, 시민 등 3,000여 명이 참석해 ‘시민과 함께하는 APEC’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