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태풍 등 호우 대비 하수관거 준설 정비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7-20 11:46:14
  • -
  • +
  • 인쇄
사업비 6억8천5백만원 투입해 제주시 하수시설물 준설, 생활민원처리반 운영 민원 즉시 처리
▲ 제주시청

[뉴스스텝] 제주시는 태풍 등 여름철 집중호우 시 하수관거 역류에 따른 침수 피해를 예방하고자 관로, 맨홀, 집수구 등 하수관거 준설을 추진하고 있다.

이 사업은 하수 시설물에 퇴적된 각종 이물질 제거로 집중 호우 시 우수 유입을 원활하게 하여 도로 침수를 사전에 차단함으로써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한 사업이다.

올해는 극한 호우와 잦은 비가 예고된 만큼 이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고자 지난 3월부터 사업비 6억 8천 5백만 원을 투입해 제주시 읍·면·동지역 하수관로 193.45km, 집수구 1,505개소, 수로암거 1.59km를 준설 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정비를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생활민원처리반 2개 반을 편성해 취약지역을 상시 점검하면서 막힘 현상이 발생하지 않도록 담배꽁초, 나뭇잎, 이물질 등을 제거하고 있으며, 민원 요청시 즉시 출동해 시민들의 불편 사항을 현장에서 처리하고 있다.

한편 올해 현재까지 하수관련 막힘 410건, 파손 338건, 악취74건, 관로조사 285건, 기타 232건 등 총 1,339건의 현장 민원을 처리했다.

고병준 상하수도과장은“취약지역에 대한 예찰 활동을 강화하고 지속적인 준설공사 추진으로 태풍 등 집중호우로 인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행정력을 집중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주의 새로운 변화 이끌 ‘제10기 청년희망단’ 출발!

[뉴스스텝] 전주지역 청년들이 직접 참여하는 ‘청년희망단’이 2026년 새해 전주의 새로운 변화를 이끌어가기 위해 청년들의 눈높이에서 필요한 정책을 발굴·제안하기 위한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전주시는 30일 청년이음전주에서 지역 실정에 맞는 청년정책을 발굴하고 성공적인 활동을 이어가기 위한 ‘제10기 청년희망단’ 발대식을 개최했다.제10기 청년희망단은 ‘전주시 청년희망도시 구축을 위한 조례’에 따른 공개모

이재명 대통령, 또 럼 베트남 당서기장 연임 축하 통화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오늘 오후 청와대에서 '또 럼(To Lam)' 베트남 당서기장과 통화를 갖고, 최근(1.19.-23.) 개최된 베트남 공산당의 제14차 전당대회에서 또 럼 당서기장이 연임된 것을 축하했다. 또한, 이 대통령은 또 럼 당서기장의 리더십 하에 베트남이 고도 성장을 거듭하고 국제사회에서의 위상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확신한다면서 이 과정에서 포괄적 전략 동반자인 한국이

익산시 겨울 시티투어 전국 관광객 사로잡아

[뉴스스텝] 익산시가 겨울방학을 맞은 가족들을 위해 야심 차게 준비한 시티투어 '백제에 반하다, 방학엔 백반여행이지'가 전국적인 관심 속에 진행된다. 익산시는 30~31일 양일간 운영되는 이번 시티투어에 서울·경기, 대전·세종, 충청, 전남, 경남 등 전국 각지에서 130여 명의 관광객이 참여한다고 밝혔다. 이번 투어는 익산역을 기점으로 아이들의 모험심을 자극하는 다이노키즈월드와 자연 속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