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CCTV통합관제센터, 인명피해 예방 기여 감사장 수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1-12 11:50:19
  • -
  • +
  • 인쇄
▲ 평창군 CCTV통합관제센터, 인명피해 예방 기여 감사장 수상

[뉴스스텝] 평창군 CCTV통합관제센터가 시시티브이(CCTV) 모니터링을 통해 몸이 불편한 어르신과, 주취자를 찾아 경찰을 통해 가족의 품으로 인계했다.

평창군 CCTV통합관제센터에 근무하는 관제요원 A씨는 평소와 같이 시시티브이(CCTV)를 살피던 중 지난 12월 18일 11시 10분경 진부면에서 밀차를 밀고 걸어가시던 할머니가 빙판길에 넘어져 일어나지 못함을 발견해 보행이 불편할 정도로 다쳤음을 인지하고 경찰에 신고했다.

또 다른 관제요원 B씨는 12월 20일 01시 47분경 평창올림픽시장 내에서 주취자로 의심되는 남성이 미동도 없이 장시간 웅크리고 앉아 있어 주취자 의심 신고를 하여 평창지구대에서 안전 귀가 조치했다.

관제요원 A씨와 B씨는 영하 15도를 밑도는 강추위에 자칫 인명사고로 이어질 수 있는 상황을 모니터링을 통하여 신고한 공로를 인정받아 평창경찰서장으로부터 감사장을 받았다.

평창군 CCTV통합관제센터에서는 지난 가을에도 미탄면 실종 치매노인의 이동경로를 경찰에게 알려 실종자를 구조하는데 기여했고, 절도범 등을 경찰과 공조, 실시간 검거하는 데에도 큰 역할을 했다.

평창군 CCTV관제센터는 군민의 생활안전과 범죄예방을 위해 총 600여 대의 시시티브이(CCTV)를 8명의 관제요원이 4조 3교대로 365일 24시간 상시 근무체계를 유지하며 관내 구석구석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있다.

평창군 관계자는“앞으로도 평창경찰서, 소방서 등 관계기관과 유기적인 협력관계를 유지해 다양한 형태의 범죄와 사고 등으로부터 시민들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원주시, 설 명절 맞아 원주사랑상품권 구매 지원율 한시 상향

[뉴스스텝] 원주시는 설 명절을 맞아 2월 한 달 동안 원주사랑상품권 발행 구매 지원율을 기존 6%에서 10%로 한시 상향한다.이번 상향은 민족 최대 명절을 앞두고, 소상공인 매출을 증대하고 침체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조치다.2월 원주사랑상품권은 50억 원 규모로 발행되며, 2월 2일 오전 10시부터 ‘지역상품권chak’ 앱에서 1인당 30만 원까지 구매할 수 있다. 구매한 상품권은 관내 1만

성심이발관, 안동시 평화동 착한가게 16호점 동참

[뉴스스텝] 안동시 평화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월 29일 성심이발관이 평화동 착한가게 16호점으로 동참했다고 밝혔다.서동문로 13번지에 소재한 성심이발관은 지역 주민들과 희로애락을 함께해 온 지역 이발업소로, 지난 40년간 한 자리를 지켜왔다. 특히 박병락 대표는 현재 평화동 통장협의회장이자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으로 활동하며 지역을 위한 봉사와 나눔에 앞장서고 있다. 바쁜 생업 속에서도 주민들의 목소리를

충주시, 고금리 부담 덜어주는 소상공인 지원나서

[뉴스스텝] 충주시는 고금리‧고물가 장기화로 경영 부담이 커진 소상공인의 자금난 해소를 위해 ‘소상공인 이자비용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지원사업은 금융비용 부담을 완화해 소상공인의 경영 안정을 도모하고,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마련됐다.지원 규모는 상반기 기준 총 150억 원 규모의 신규 대출이며, 지원 대상은 충주시에 사업장을 두고 사업자등록을 완료한 소상공인이다.업체당 최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