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 제주중앙여중, 학교 수업 참여로 보호자의 교육과정 이해도 높이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29 11:50:48
  • -
  • +
  • 인쇄
1학기 수업 공개 및 맞춤형 보호자 연수 실시
▲ 'IB 교육과정의 이해' 학부모 연수

[뉴스스텝] 제주도교육청 제주중앙여자중학교는 28일 ‘1학기 수업 공개의 날’을 운영하며 2025학년도부터 도입되는 제주형 자율학교 국제 바칼로레아(IB) 교육과정에 대한 보호자의 이해를 돕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학급별 수업 참관 후 자녀의 학습 이해도 및 진로 설계를 지원하기 위한 맞춤형 보호자 연수가 마련됐다.

보호자 연수는 국제 바칼로레아(IB) 교육과정의 이해와 고교학점제의 이해 중 보호자가 직접 주제를 선택하여 참여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높은 호응을 얻었다.

특히 국제 바칼로레아 교육과정에 대한 관심이 커지는 흐름 속에서 고교학점제와의 연계 이해를 돕기 위한 선택형 연수를 병행 운영하여 교육 변화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실질적인 진로·진학 역량 함양을 도왔다.

아울러 사전 신청한 보호자는 급식실에서 자녀와 동일한 메뉴를 체험하는 급식 공개에도 참여했다.

공개수업에 참여한 1학년 보호자는“자녀가 학교에서 어떻게 배우고 성장하는지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인공지능(AI) 디지털 교과서 활용 수업을 보며 아이의 학습 방식을 이해하게 됐고 교실 속 배려와 존중의 분위기에 감동받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영천시 청년정책의 새로운 도약... 청년정책참여단 위촉식 개최

[뉴스스텝] 영천시는 14일 영천청년센터에서 ‘제3기 청년정책참여단 위촉식’을 개최했다.이번 위촉식은 청년들의 역량 강화와 지역사회 발전을 도모하는 자리로, 지역 청년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청년정책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시는 2021년 청년정책 전담팀 신설 이후, 청년들의 정책 참여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왔다. 2022년 영천청년센터 개소 2023년 취·창업 사업 확대 2024년 청년

남양주시의회, 차산초등학교 통학로 안전을 위한 주민소통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남양주시의회는 14일 시의회 소회의실에서 차산초등학교 통학로 안전을 위한 주민소통 간담회를 개최했다.이날 간담회는 최근 차산초등학교 통학로 인근 공사로 인해 제기되고 있는 아이들의 통학환경 안전문제에 대한 상황을 함께 공유하고, 실질적인 대책을 논의하고자 마련됐으며, 조성대 의장과 전혜연 의원, 차산초등학교 학부모회 안정숙 회장, 차산초등학교 녹색어머니회 강도희 회장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들이

노사정, 국민주권정부 첫 공동선언 착실히 이행하기로 뜻 모아

[뉴스스텝] 고용노동부는 1월14일 지난해 활동을 마무리한 「실노동시간 단축 로드맵 추진단」을 「실노동시간 단축 로드맵 이행점검단」으로 재편해 새롭게 출범했다고 밝혔다.추진단은 지난해 9.24. 출범하여 약 3개월간 총 25회에 걸친 대화와 의견 조율을 통해 12.30. ‘실노동시간 단축을 위한 노사정 공동선언’과 ‘로드맵 추진과제’를 발표한 바 있다.점검단은 추진단에 참여했던 노사정 및 전문가 전원이 빠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