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군, 21일부터 ‘민생회복 소비 쿠폰’ 신청 접수 개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18 11:56:02
  • -
  • +
  • 인쇄
고령층 위한 ‘찾아가는 서비스’로 군민 누구나 혜택 누리도록 지원
▲ 신안군청

[뉴스스텝] 신안군이 지역 경기 활성화와 군민들의 생활 안정을 위해 ‘민생회복 소비 쿠폰’ 지급 사업을 7월 21일부터 시작한다.

특히, 고령인구 비율이 높은 지역 특성을 고려해 7월 28일부터는 마을 담당 공무원이 직접 마을을 방문하여 신청서를 접수하는 ‘찾아가는 서비스’를 시행할 예정이다.

신안군은 65세 이상 고령인구 비율이 40%에 달하는 점을 감안하여 이동이 불편한 어르신들도 손쉽게 신청할 수 있도록 이 같은 맞춤형 서비스를 마련했다.

신용·체크카드와 카드형 지역사랑상품권은 신청 다음날 충전되고, 지류형은 21일 신청서를 먼저 접수하고, 8월 6일부터 마을 담당 직원이 마을별 경로당에서 직접 지급할 예정이다.

지급액은 최저 20만 원에서 최대 55만 원으로, 1차로 9월 12일까지 전 군민에게 인당 20만 원(차상위·한부모가족 35만 원, 기초수급자 45만 원)이 우선 지급되며, 이는 농어촌 인구감소 지역 추가분인 인당 5만 원을 포함한 금액이다.

이후 2차로 10월 31일까지 소득 상위 10%를 제외한 90%의 주민에게 인당 10만 원이 추가로 지급된다.

또한, 신안군은 군민들이 ‘민생회복 소비 쿠폰’ 신청 방법과 일정을 효과적으로 안내받을 수 있도록 공영버스 안내 방송, 버스정류장 BIS(버스정보시스템) 전광판 송출 등 다양한 홍보 채널을 활용하고 있으며, 기존 홍보 방식인 현수막, 마을 방송으로도 홍보할 예정이다.

신안군 관계자는 “신안군은 고령층 비율이 전국 최고 수준인 만큼, 군민 모두가 소외됨 없이 소비 쿠폰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직접 마을을 찾아가 신청서를 접수할 계획”이라며, “요양병원 등 시설 입소자에 대해서도 찾아가는 서비스를 운영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군포시, 노인의 날 기념 '찾아가는 이동시장실' 개최

[뉴스스텝] 군포시는 10월 22일 늘푸른노인복지관에서 ‘10월 찾아가는 이동시장실’을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노인의 날’을 기념해 마련된 자리로 복지관 이용 어르신 등 40여 명이 참석해 생활 속 불편사항과 건의사항을 시장에게 직접 전달했다.이날 하은호 시장은 “어르신들께 가장 중요한 것은 건강”이며 “기억에 남는 책에서 어느 유명한 대학 교수님이 90세 어르신이 되어서도 새로운 목표를 세우며 배우는 삶

군포시 산본보건지소, 방문건강관리 어르신 대상 '햇볕쬐기 나들이' 운영

[뉴스스텝] 군포시 산본보건지소는 지난 10월 22일 초막골생태공원에서 방문건강관리 어르신 30명을 대상으로 ‘햇볕쬐기 나들이’행사를 운영했다고 밝혔다.‘햇볕쬐기 나들이’ 프로그램은 야외활동이 부족한 어르신들의 노쇠예방과 정서적 지지를 위해 지역 내 걷기 좋은 명소를 찾아 산책과 교류의 시간을 갖는 프로그램으로 매년 봄과 가을에 실시되고 있다.이날 행사에는 송정건강생활지원센터 건강운동관리사가 함께하여 어르

제30회 김해분청도자기축제 개최

[뉴스스텝] 제30회 김해분청도자기축제가 오는 11월 4일부터 9일까지 6일간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과 김해분청도자박물관 일원에서 개최된다. 올해 축제는 ‘분청의 시간, 세종을 만나다’를 부제로, 30년의 역사와 전통을 이어받아 한층 업그레이드된 모습으로 축제의 위상과 도예문화의 가치를 새롭게 조명한다. 먼저, 축제 공간을 박물관과 클레이아크 부지 전반으로 확대해 관람 동선을 보다 여유롭게 하고 임시주차장 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