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중국문화대학 학생처장 일행 경상국립대학교 내방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24 12:00:38
  • -
  • +
  • 인쇄
양교 간 학생 교류 활성화…우수 유학생 유치 활성화에 기여
▲ 대만의 중국문화대학(中國文化大學) 이이춘(Lee, Yi-Chun) 학생처장 일행과 경상국립대학교 하재필 학생처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뉴스스텝] 경상국립대학교(GNU·총장 권진회)는 대만의 중국문화대학(中國文化大學) 이이춘(Lee Yi-Chun) 학생처장 일행이 6월 23일 경상국립대학교를 내방했다고 밝혔다. 이이춘 학생처장 일행의 이번 방문은 ‘2024년 GP-학생리더 프로그램’으로 중국문화대학을 방문한 경상국립대학교 하재필 학생처장의 초청으로 이뤄졌다.

경상국립대학교 학생처 관계자는 “중국문화대학의 이번 방문은 양교 간의 학생 교류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이뤄진 것으로, 경상국립대학교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우수한 유학생 유치를 활성화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라고 말했다.

이날 경상국립대학교를 내방한 중국문화대학 일행은 이이춘 학생처장을 비롯해 교직원 3명과 학부생·대학원생 5명 등 8명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경상국립대학교 하재필 학생처장 등 주요 보직자와 총학생회장, 총대의원회 의장, 총동아리연합회장 등 학생자치기구 대표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간담회에서는 동아리 활동, 학생 상담 등 학생 복지 및 교류 활성화 방안에 대한 심도 깊은 논의가 이루어졌다. 이어 학생회관, 도서관, USG 공유대학 라운지, 스포츠콤플렉스, 예절교육관 등 캠퍼스 주요 시설을 둘러보는 투어를 진행했다. 캠퍼스 투어에는 경상국립대학교 중어중문학과 학생 3명이 함께 참여하여 양교 학생 간의 교류 기회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었다.

경상국립대학교와 중국문화대학은 2011년 7월 학술·학생 교류 협정을 체결했으며, 2015년 3월에는 복수학사학위제 협정을 맺는 등 오랜 협력 관계를 유지해 왔다. 학생 교류도 꾸준히 이어져 2024년에는 경상국립대학교 학생 2명을 중국문화대학으로 파견했고, 중국문화대학 학생 1명이 경상국립대학교로 유학을 왔다. 2025년에도 경상국립대학교 학생 2명을 중국문화대학으로 파견할 예정이다.

대만 타이베이시에 위치한 중국문화대학은 1962년에 설립된 사립대학이다. 재학생 3만여 명, 교직원 2000여 명으로 구성돼 있다. 12개 단과대학과 60개 이상의 학부 전공을 운영하며, 특히 인문학, 예술·체육, 조경학, 환경디자인 분야에 특성화되어 있다. THE(Times Higher Education) 세계대학랭킹 1501+위(2025년), QS 아시아대학랭킹 581~600위(2025년)에 오르는 등 대만에서 높은 위상을 자랑한다.

경상국립대학교 하재필 학생처장은 “이번 중국문화대학 학생처장 일행의 내방을 통해 양교 간의 오랜 인연을 더욱 돈독히 하고, 미래지향적인 학생 교류 프로그램을 확대하는 데 중요한 발판을 마련했다.”라며 “앞으로도 다채로운 국제 교류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글로벌 역량을 함양하여 세계 시민으로 성장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강릉시의회 대한민국시군자치구의회 의장협의회 최익순 사무총장(강릉시의회 의장)제270차 시도대표회의 참석

[뉴스스텝] 대한민국시군자치구의회 의장협의회 제270차 시도대표회의가 14일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시의회에서 열렸다. 이날 시도대표회의에서 대한민국시군자치구의회 의장협의회 최익순 사무총장(강릉시의회 의장)은 그간 활동 상황 보고 및 지방의정 발전을 위한 방안을 모색했다. 또한 '미이용 바이오매스 확대를 위한 관련 법규 개정 건의안', '전주 하계올림픽 유치 국가 지원 촉구 건의안'

함양군, ‘2025년산 공공비축미 건조벼’ 첫 매입

[뉴스스텝] 함양군은 14일 서상면과 서하면에서 진병영 함양군수, 김재웅 도의원, 이명섭 농산물품질관리원 함양사무소장, 노춘석 농협 함양군지부장, 농협장, 수매 관계자, 농가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산 공공비축미 건조벼’ 첫 매입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함양군은 지난 10월 8일부터 11월 5일까지 산물벼 863톤을 매입 완료했으며, 11월 14일부터 12월 15일까지는 41개소에서 건조벼 3,465

연천군의회, 제298회 제2차 정례회 개회

[뉴스스텝] 연천군의회는 11월 13일 제298회 제2차 정례회를 개회하고, 이날 1차 본회의를 기점으로 다음 달 18일까지 36일간의 의정활동을 돌입했다.이번 정례회에서는 김덕현 군수의 군정 연설을 시작으로, 조례안 등 일반 안건과 2026년도 예산‧기금안에 대한 심의 및 의결을 진행한다. 또한, 군의 정책사업과 민생현안에 관한 의원들의 군정 질문도 예정되어 있다.제1차 본회의에서는 연천군 자원봉사활동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