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영통구 우수공무원 국내문화탐방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27 12:15:12
  • -
  • +
  • 인쇄
▲ 수원시 영통구 우수공무원 국내문화탐방

[뉴스스텝] 수원시 영통구는 지난 26일부터 27일까지 구정 우수시책 추진 공무원 10명을 대상으로 부산에서 국내문화탐방을 진행했다.

이번 문화탐방은 올 한해 영통구를 위해 우수시책 사업을 추진한 직원들에게 구정발전에 기여한 노고를 격려하고 재충전의 시간을 통해 스트레스 해소와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직원 역량을 향상하고자 기획했다.

주요 프로그램은 흰여울문화마을 탐방, 블루라인파크 해안열차 탑승, 밀락더마켓 방문 등이 진행됐다. 부산의 역사와 문화, 자연을 느끼며 함께 소통하고 힐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한편, 영통구는 지난 8일, 올 한해 추진된 구정 시책 가운데 1차 10개 사업을 선정하고 2차 평가를 통해 경제교통과에서 추진한‘영통구 주차더하기(+) 프로젝트’등 5개 사업을 우수시책으로 선정했다.

김용덕 영통구청장은 “한 해 동안 구정발전을 위해 열심히 노력해 준 직원들의 노력 덕분에‘새로운 미래, 함께하는 영통’으로 도약할 수 있었다. 이번 국내문화탐방을 통해 재충전의 시간을 갖고 2024년에도 적극적이고 혁신적인 자세로 업무를 추진할 수 있는 역량 강화의 기회가 됐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용인특례시, 지역 곳곳에서 다채로운 행사 이어져

[뉴스스텝] 용인특례시에서 지난 한 주간 다채로운 행사가 열렸다.기흥구 보라·지곡동 주민의 오랜 염원 속에 건립 중인 보라동행정복지센터 청사 현장에 26일 주민들이 함께 방문해 건립 추진 현황을 살펴보고 향후 발전 방향을 논의했다.보라동 관계자는 “새 청사는 행정업무 공간을 넘어 주민 친화적 복지·소통 공간으로 조성될 것”이라며 “주민 의견을 적극 반영해 보라동이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용인특례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서 취약계층 지원 사업 진행

[뉴스스텝] 용인특례시는 각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다양한 지원사업을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처인구 동부동 행정복지센터와 동부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5일 한가위를 맞아 ‘2025 한가위 행복더하기 온기더하기 프로젝트’를 열고 저소득 독거노인과 노인부부 20가구에 명절 선물을 전달했다.협의체 위원과 복지팀 직원들은 직접 가정을 방문해 한과, 참기름·들기름 세트, 송편, 바나나

순천시, 공공배달앱 ‘먹깨비’ 활성화 위해 민‧관 협력 나선다

[뉴스스텝] 순천시는 지난 27일 시민로 일원에서 열린 순천 올랑가 디저트 페스타 행사에서 공공배달앱 ‘먹깨비’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번 협약은 민‧관이 협력해 지역 소상공인의 경영 부담을 줄이고, 시민들에게 합리적이고 편리한 배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협약식에는 순천시를 비롯해 순천시의회, 소상공인연합회 순천시지부, 한국외식업중앙회 순천시지부, 먹깨비 등 5개 기관단체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