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상림 문화놀이장날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09 12:15:08
  • -
  • +
  • 인쇄
오는 27일 오후 상림 고운광장에서 공연, 놀이, 장날 즐겨요.
▲ 함양군, 상림 문화놀이장날 개최

[뉴스스텝] 함양군은 빈둥협동조합과 함께 오는 4월 27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상림 고운광장에서 ‘상림 문화놀이장날’ 4월 행사 ‘봄 꽃바람장’을 연다고 9일 밝혔다.

‘상림 문화놀이장날’은 공연, 놀이, 장터를 결합한 주민참여형 문화축제로 어린이, 청소년부터 학부모, 어르신까지 다양한 세대 등 지역민의 주도적 참여로 문화활동의 장을 마련하고자 상림공원을 활용하여 열린다.

이번 ‘상림 문화놀이장날’은 기존의 형식에다 봄 '꽃 바람장', 여름 '저녁 노을장', 가을 '단풍 물들장' 등 계절별로 프로그램을 달리하는 시즌제 방식으로 열린다.

누구나 참여 가능한 상림 문화놀이장날은 상림 손장(손으로 기르고 만든 모든 것), 기획장터(봄 분갈이 해 봄), 돗자리 당근마켓(중고물품 거래장터)&팝업 놀이터, 환경장터(장농을 열장!), 상림걷기 프로젝트(찾아라~ 상림), 지리산 버스커즈(함양예총), 오프닝 공연 등으로 열린무대가 펼쳐질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문화놀이장날에 풍성한 볼거리가 있는 함양 상림을 방문하여 공연도 보고, 문화놀이 체험 및 장터도 즐기고, 다양한 문화축제를 느껴보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수원시 장안구, 10월 '만남과 소통의 시간' 개최

[뉴스스텝] 수원시 장안구는 지난 23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10월 만남과 소통의 시간을 개최했다.이날 행사는 시민, 공직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마술공연 △시민·공직자·부서 표창 △퀴즈 이벤트 △개인정보보호 영상 시청 등의 순서로 다채롭게 진행됐다.특히, 민생회복 소비쿠폰, 호우 대응 비상근무 등으로 지친 직원들을 위해 마련된 유쾌한 퀴즈 이벤트는 현장의 분위기를 한층 밝게 만들었다.이일희

동두천시, 2025년 정신건강의 날 기념 걷기 캠페인 및 강좌 개최

[뉴스스텝] 동두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세계보건기구(WHO)가 지정한 ‘세계 정신건강의 날(10월 10일)’을 기념해 2025년 걷기 캠페인과 기념 강좌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세계 정신건강의 날은 정신질환에 대한 편견을 해소하고, 정신건강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기 위해 제정된 기념일이다.‘건강한 신체가 건강한 정신을 만든다’를 주제로 열리는 걷기 캠페인은 10월 17일(금) 오후 2시 송내동 메타

수험생을 위한 민화 응원展, 동두천시립도서관 전시

[뉴스스텝] 동두천시립도서관은 대학수학능력시험을 50일 앞둔 9월 24일부터 전통의 기운과 추석의 따뜻한 정을 담은 전시 ‘기세등등 민화전’을 개최한다.이번 전시는 전통 민화의 상징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수험생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고, 시민에게는 우리 전통문화의 아름다움을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전시에는 호랑이·해태·봉황·학 등 길상을 뜻하는 동물과 책거리·모란도 등 전통 민화의 대표적 소재를 담은 작품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