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 와일드앤로컬푸드축제 ‘나의 원픽 프로그램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13 12:05:15
  • -
  • +
  • 인쇄
야생 체험, 물놀이, 익스트림, 장민호 공연까지 다채
▲ 완주 와일드앤로컬푸드축제 ‘나의 원픽 프로그램은?’

[뉴스스텝] 오는 10월 4일부터 6일까지 고산자연휴양림 일원에서 펼쳐지는 제12회 완주 와일드앤로컬푸드축제가 이목을 집중시키는 다채로운 프로그램들로 준비되고 있다.

대표 프로그램으로는 야생에서의 추억을 쌓을 수 있는 ‘리틀와푸족’과 ‘트리익스트림’이 있다.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리틀와푸족은 대나무 낚시, 뗀석기 만들기, 사냥 연습 등 야생 체험을 즐길 수 있다.

트리익스트림은 나무에서 즐기는 익스트림이다. 트램펄린, 놀이터 시설을 즐길 수있다.

축제장 내 시랑천에서는 맨손 물고기잡기, 와푸 워터 런닝맨, 워터롤러 등을 선보인다.

이 중 와푸 워터 런닝맨과 워터롤러는 올해 처음 선보이는 신규 프로그램으로 부표 위를 달리고, 워터 롤 안에서 구르면서 레이스를 진행하게 된다.

자연 속에서 시원한 물과 함께 어우러지는 색다른 경험을 선물할 예정이다.

액티브한 체험들도 빼놓을 수 없다.

야생에서 펼쳐지는 메뚜기 체험과 태양을 향해 올라가는 유로번지 그리고 대장간 체험 및 톱맨·톱걸을 찾아라는 오직 와일드앤로컬푸드축제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이외에도 와푸 보물찾기, 이창호 9단과 함께하는 1:8 지도 다면기, 완주 역사 도전 골든벨 등 이벤트 프로그램과 와일드 푸드파이터, 농특산물 깜짝 경매와 같은 로컬푸드 프로그램들도 풍성한 볼거리를 선보인다.

이뿐만이 아니다.

10월 4일 개막식에는 장민호, 배아현, 현진우를 시작으로, 5일에는 와푸 야생 뮤직파티에가 열린다.

박명수, 체리필터, 김소연 등이 출연할 예정이다. 또한, 완주 스타노래자랑, 줌바 페스티벌, 퓨전국악 공연 등도 펼쳐친다.

유희태 완주군수는 “시랑천을 가로지는 와일드한 체험과 로컬 맛집 완주의 맛있는 먹거리를 준비했다”며 “축제장을 방문해 정성껏 준비한 프로그램을 즐겨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축제정보는 축제 홈페이지 또는 완주와일드·로컬푸드축제추진위원회로 문의해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새만금에 반도체 국가산단 이전하면 모든 행정절차 원점 회귀…반도체 산업 망가지면 우리의 미래 없어”

[뉴스스텝] “이미 진행된 반도체 국가산단 계획을 백지화하기는 어려우며 새만금 매립지에 반도체 국가산단을 추진한다고 하더라도 모든 행정절차가 원점으로 돌아가기 때문에 우리 수출의 20% 이상을 차지하는 반도체 산업이 망가지고, 그러면 우리의 미래는 없다.”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22일 오전 처인구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중앙동·동부동 권역별 소통간담회에서 용인 반도체 국가산단 이전을 우려하는 주민들에게 이같이

진안군, 2026년 청년농업인 영농정착지원 신규 선정자 교육 실시

[뉴스스텝] 진안군은 ‘2026년 청년농업인 영농정착 지원사업’ 국비 대상자로 최종 선정된 청년 농업인 14명을 대상으로 신규 선정자 교육을 실시했다.앞서 진안군은 2025년 11월 5일부터 12월 11일까지 2026년 청년농업인 영농정착지원사업 1차 대상자를 모집하고, 서류평가와 면접 평가를 거쳐 미래 농업을 이끌 청년 농업인을 선발했다.이번 교육은 신규 선정자의 안정적인 영농 정착을 지원하고, 영농정착

지역 건설업계 한자리에…전북건설단체연합회 신년인사회 열려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는 지역 건설업계 간 소통 강화를 위해 ‘2026 전북건설단체연합회 신년인사회’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전북건설단체연합회 주관으로 열린 이날 행사에는 김관영 전북자치도지사와 소재철 전북건설단체연합회장을 비롯한 전문건설협회, 기계설비협회, 건설기계협회, 엔지니어링협회, 소방시설협회, 전기공사협회, 정보통신공사협회, 건축사협회, 주택협회 등 10개 건설 관련 단체 대표 32명이 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