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공립미술관, 이중섭미술관 공예공방 하반기 도예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2 12:05:41
  • -
  • +
  • 인쇄
▲ '2025년 하반기 공예공방 도예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포스터

[뉴스스텝] 서귀포공립미술관은 지역주민의 예술 향유 기회를 확대하고, 도자예술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2025년 하반기 공예공방 도예아카데미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2009년부터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창작활동의 기회를 제공하여 예술적 감수성 함양 및 지역문화 활성화를 위해 마련된 도예아카데미는 상반기 교육에 이어 6월 11일부터 하반기 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도예아카데미는 초보자부터 중급자까지 도예를 배울 수 있는 실습 중심의 교육과정이며 전문 도예 작가로부터 흙의 성질 이해부터 도예의 다양한 기초기법, 유약바르기, 소성까지 도예의 전 과정을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번 도예아카데미 수업은 도예에 관심있는 서귀포시민을 대상으로, 수강생 수준별 반편성을 통해 기초부터 중급까지 총 48명을 정원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수강신청은 6월 11일 ~ 20일까지 이메일 또는 현장접수로 가능하며, 공개추첨을 통해 수강생을 최종 선발한다.

서귀포공립미술관 관계자는 “도예아카데미는 자신만의 작품을 만들고, 예술적 감성과 집중력을 기를 수 있는 시간”이라며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여 도자예술의 매력을 함께 나누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행정사무감사서 창릉천 사업 도마 위… 고양특례시의회 손동숙 의원 “반쪽짜리 사업이 되어서는 안 될 것”

[뉴스스텝] 고양특례시의회 국민의힘 손동숙 의원(마두1·2동, 장항1·2동)은 14일 환경경제위원회 푸른도시사업소 행정사무감사에서 창릉천 통합하천사업과 관련해 환경부·기획재정부의 국비 지원 중단 결정의 비합리성과 사업 축소의 부당성을 지적했다.손 의원은 “매년 반복되는 침수 피해로 시민의 안전이 위협받고 있음에도, 환경부가 ‘치수 사업 집중’과 ‘국가 세수 부족’을 이유로 사업을 축소했다는 설명은 도저히

이천시, 2025년 개인택시운송사업 5대 신규 면허 발급

[뉴스스텝] 이천시는 지난 18일 시청 다올실에서 개인택시운송사업 신규 면허증 교부식을 개최하고, 심사를 통해 최종 선정된 5명의 대상자에게 면허증을 전달했다고 밝혔다.이는 지난 8월 경기도의 ‘제5차 택시 총량 고시’에 따른 후속 조치로, 해당 고시는 2025년부터 2029년까지 적용된다. 이천시의 적정 택시 총량은 기존 518대에서 15대 늘어난 533대로 결정되어 이번에 공급된 5대를 포함, 향후 1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교육공무직 노조 총파업 총력 대응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오는 20일부터 21일까지 예고된 전국학교비정규직연대회의 전국 동시 총파업에 대비해 종합 대책 상황실을 운영하고, 대응 매뉴얼을 수립해 학교에 안내하는 등 분야별 대응 방안을 마련한다. 도교육청은 부교육감을 총괄 본부장으로 하는 종합 대책 상황실을 운영하고, 상황반과 대응반을 중심으로 교육 현장의 어려움에 신속히 대응하여 현장 혼란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직종별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