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도시 부평, 부평 문화매개자 교육 '청년 지역문화기획자 양성과정' 참여자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08 12:15:02
  • -
  • +
  • 인쇄
▲ 문화도시 부평, 부평 문화매개자 교육 '청년 지역문화기획자 양성과정' 참여자 모집

[뉴스스텝] 부평구 문화재단이 오는 16일까지 ‘청년 지역문화기획자 양성과정’ 참여자를 모집한다.

‘청년 지역문화기획자 양성과정’은 지역을 이해하고 지역을 기반으로 활동할 수 있는 청년 지역문화기획자를 발굴, 양성하기 위한 교육으로 인천대 지역문화연구소와 협업하여 진행한다.

모집은 지역문화기획에 관심 있는 만19~34세 청년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공고일 기준 부평구 거주자 및 직장인, 인천시 소재 대학생의 경우 가점을 받을 수 있으며 문화재단 문화도시 사업에 참여한 자(단순 공연관람 제외)는 우대한다.

문화재단은 오는 18일 참여 인원을 선정, 발표할 예정이다.

선정된 인원은 7월 21일부터 10월 19일까지 ▲특강 및 워크숍 과정 ▲프로젝트 과정을 통해 다양한 특강교육 및 워크숍을 진행하고, 워크숍에서 선정된 2개 내외의 프로젝트를 부평구 지역 내에서 직접 기획․운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특강 및 워크숍 과정 마지막에는 ‘2025 뮤직 플로우 페스티벌’ 운영 및 지원 스태프로 참여하여 현장중심의 실무를 경험할 예정이다.

문화도시센터 관계자는 “본 교육을 통해 청년들이 지역에서 문화매개자로 활동할 수 있도록 필요한 소양을 익히고 실행능력을 증진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참여자 모집과 신청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부평구문화재단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지난 2021년 1월 제2차 문화도시로 지정된 부평구는 ‘너와 나의 목소리로 채워지는 문화도시부평’이라는 슬로건 아래 문화도시 핵심가치 확산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동구 남목마성시장, ‘2026년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공모 선정

[뉴스스텝] 울산 동구는 남목마성시장이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2026년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 지원사업’ 중 문화관광형시장 육성 사업에 최종 선정되어 2년간 국시비 포함 총 7억 6천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문화관광형시장 육성 사업은 전통시장이 보유한 고유 자원과 지역의 역사, 문화, 관광자원을 연계해 쇼핑과 문화 체험이 가능한 테마형 관광시장으로 육성하는 사업이다. 남목마성시장은 과거 문화관광형시

'붉은 말의 해' 힘찬 출발…의정부시, 시정협력 파트너와 새해 다짐

[뉴스스텝] 의정부시는 1월 9일 시청 대강당(태조홀)에서 ‘시정협력 파트너와 함께 여는 2026 새해덕담’ 행사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2026년 ‘붉은 말의 해’를 맞아 지역 발전을 위해 헌신하는 시정협력 파트너들과 의정부의 비전을 공유하고, 희망찬 새해를 함께 다짐하는 소통의 장으로 마련됐다.행사에는 김동근 시장을 비롯해 지역 국회의원, 시·도의원, 주민자치회, 통장협의회, 새마을회 등 각계각층의 시

함평 겨울빛축제, 11일 성황리에 폐막

[뉴스스텝] 전남 함평군은 “지난 11일 겨울철 대표 야간 관광축제로 자리매김한 함평 겨울빛축제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고 12일 밝혔다.폐막식에서는 나비축제 경연대회 수상자 ‘달뜬’과 브라스밴드의 공연이 펼쳐졌고, 축제 참여 업체인 용정목장·이가기획·나비뜰동산은 함평군 인재양성기금에 100만 원을 각각 전달하여 온정을 전했다.이번 축제는 빛을 활용한 감성적인 야간 경관 연출과 다양한 체험·관람 프로그램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