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경제에 기여한 최현우 마술쇼 '미스티커스' 전석 매진, 영덕군 뜨거운 호응 속에 종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30 12:15:27
  • -
  • +
  • 인쇄
▲ 문화재단_지역 경제에 기여한 최현우 마술쇼 미스티커스

[뉴스스텝] (재)영덕문화관광재단이 주최한 최현우 마술쇼 '미스티커스'가 지난 6월 28일, 예주문화예술회관 대극장에서 2회 공연 모두 전석 매진을 기록하며 성황리에 막 내렸다.

이번 공연은 ‘영덕·울진 이웃사이 문화예술공연’중 하나로 인구 소멸 지역인 영덕, 울진 간의 교류와 지역 공동체의 회복, 문화예술 향유 확대를 목표로 기획됐다. 당초 4월 개막 예정이었지만 갑자기 발생한 산불 여파로 한 차례 공연이 연기됐다. 개막이 6월로 변경된 이후 다시 공연 예매가 시작되자마자 수많은 접속자가 한꺼번에 몰려 재단 홈페이지 서버가 일시적으로 마비되는 사태가 벌어지기도 했다. 그 결과 2회차 공연의 전석, 1,294석은 100% 매진되는 성과를 낳았다. 이러한 열기는 공연의 인지도를 넘어 문화예술에 대한 지역민의 갈증과 기대를 반영한 장면이었다.

28일 토요일 공연 당일에는 전국 각지에서 찾아온 관람객으로 예주문화예술회관과 인근 영해면이 북적였고 주변 상권과 관광지까지 활기를 띠며 문화와 관광이 시너지 효과를 일으켰다.

마술쇼 '미스티커스' 공연이 시작되자 세계마술올림픽 클로즈업 부문 최연소 심사위원이자 2024년 뉴욕에서 한국인 최초로 올해의 마술사상을 수상한 최현우가 출연하여 순간이동, 절단 마술, 공중부양 등 화려한 마술쇼를 펼쳤다. 특히 관객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인터랙티브 마술, 관객의 생각을 읽는 멘탈 마술 등을 다채롭게 선보이며 남녀노소 모두에게 긴장감 넘치는 즐거움을 선사했다.

또한 이번 공연은 문화 향유 기회 확대와 함께 산불로 침체된 지역에 활기를 불어넣고 실질적인 지역 소비를 촉진하기 위한 행사도 병행됐다. 영덕 관내에서 소비한 영수증을 지참하면 공연료를 할인해주는‘맛보고 즐기고 영덕’캠페인을 통해 공연 관람과 지역 상권 활성화를 동시에 실현한 것이다.

영덕문화관광재단 관계자는 “예기치 못한 개막 일정 연기에도 불구하고 많은 분들이 공연을 기다려주신 덕분에 매진 사례 속에 무사히 공연을 마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제공하여 영덕살이에 즐거움과 활력을 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영덕·울진 이웃사이 문화예술공연’은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기획하여 영덕, 울진 지역민과 관광객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 플랫폼의 역할을 이어갈 예정이다. 자세한 정보는 영덕문화관광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청년의 열정으로 빛나는 남구, 2025 남구 창업 성과보고회 성료

[뉴스스텝] 울산 남구는 1일 남구청 6층 대강당에서 남구 창업지원사업 참여기업과 창업 유관기관 관계자 등 7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5 남구 창업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창업가 릴레이스피치와 성공창업가 토크콘서트, 기업 간의 네트워킹 등 창업청년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특히, 연말을 맞아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안 쓰는 물건을 기부받아 지역아동센터에 기부

대전시, 2025 바이오인의 밤 개최

[뉴스스텝] 대전시는 1일 호텔 ICC에서 지역 바이오산업 발전과 교류·협력을 위한‘2025년 바이오인의 밤’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대전테크노파크와 (사)바이오헬스케어협회가 공동 주최․주관하고 대전시가 후원했으며, 지역 바이오기업, 대학, 병원, 정부출연연 기관 등 약 300여 명의 바이오 분야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올해로 열한 번째를 맞은 바이오인의 밤에서는 기업 우수사례 발표 바

12월, 남구 장생포고래문화특구에 ‘화이트 크리스마스’가 찾아옵니다

[뉴스스텝] 울산남구도시관리공단은 12월 한 달 동안 장생포고래문화특구 전역에서 인공눈 조설기를 활용한 ‘화이트 크리스마스’ 연출 이벤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공단에 따르면 연말 분위기를 한층 더 높이기 위해 겨울철 울산 지역에서 보기 어려운 자연 눈을 대신해 인공눈 연출을 강화하고 특구 전역을 겨울 감성 공간으로 조성한다. 인공눈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매시 정각마다 20분간 흩날릴 예정으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