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2023년 안전문화실천 홍보달력 제작·배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2-29 12:15:08
  • -
  • +
  • 인쇄
▲ 2023년 안전문화실천 홍보달력

[뉴스스텝] 서귀포시는 시민의 안전의식 고취를 위해 2023년도 안전문화 실천 달력 2종·2,000부를 제작하여 각 기관·단체, 읍면동사무소에 배부한다.

안전문화 실천 달력은 어린이들의 시선으로 바라본 안전에 대한 주제로 실시된'2022년 어린이 생활안전 사례 공모전'수상 작품 28점을 활용하여 제작했다.

지난 7월 실시된 공모전은 234개의 작품이 출품되어 많은 관심을 끌었으며, 어린이들의 시선으로 본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불러일으키는 내용, △일상생활 속 안전 실천을 유도할 수 있는 방법 등 안전에 관련된 주제를 포스터, 글짓기, 만화로 표현했다.

또한 2022 주민자치‧평생학습 박람회에 수상작들을 전시하여 시민들의 안전의식을 제고하는 계기가 됐다.

달력에는 매월 4일 안전점검의 날을 표시하여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갖게 했으며 생활 속 불안요소에 대한 신고 활성화를 위한 안전신문고 홍보 문구를 넣었다. 그 외에도 물때표, 올레길 안내도 등 일상생활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수록했다.

서귀포시 관계자는“달력 배포를 시작으로 2023년 안전문화운동 활성화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며, 앞으로도 시민이 참여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계속 발굴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중소벤처기업부, '2026년 여성기업 육성사업 통합 공고' 시행

[뉴스스텝] 중소벤처기업부는 여성창업 활성화와 여성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2026년 여성기업 육성사업 통합 공고’를 4일 시행한다고 밝혔다.올해 여성기업 육성사업은 여성 창업, 여성기업 판로, 인력 지원과 함께 인공지능‧바이오 등 첨단기술을 활용하여 여성의 건강 및 삶의 질을 제고하는 펨테크(FemTech) 산업 육성을 포함한 4개 분야, 11개 세부사업으로 구성되며 총 지원 규모는 총 117.4억원이

중기부, '중소기업 연구인력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뉴스스텝] 중소벤처기업부는 「2026년도 중소기업 연구인력지원사업」에 참여할 중소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중소기업 연구인력 지원사업’은 중소기업이 필요로 하는 연구인력의 채용, 파견, 양성 등을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사업으로, 중기부는 해당사업을 통해 중소기업의 연구인력난을 완화하고 기술혁신역량을 제고할 계획이다.세부적인 사업내용과 신청절차는 다음과 같다.① 연구인력 채용지원사업 (신진·고경력)중소기업

군포시의회 박상현 의원, 국민의힘 당명 개정을 위한 2030 청년 주도 ‘브랜드전략TF’ 합류

[뉴스스텝] 국민의힘이 새 당명 논의를 본격화한 가운데, 군포시의회 국민의힘 대표의원인 박상현 의원(군포시 재궁동·오금동·수리동)이 2030 청년들로만 구성된 ‘브랜드전략 태스크포스(TF)’에 단원으로 참여해 당 쇄신 논의에 힘을 보태고 있다.이번 TF는 청년 세대를 중심으로 구성된 한시적 조직으로, 지도부로부터 당명 개정과 관련한 전권을 위임받아 논의를 진행하고 있다. 당명 변경을 단순한 이미지 교체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