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콰이어' 이진욱x정채연, 한층 물 오를 송무팀 케미스트리! 흥미진진할 3-4회 관전 포인트 공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8-08 12:15:32
  • -
  • +
  • 인쇄
▲ 사진 제공: ㈜비에이엔터테인먼트, SLL, 스튜디오S

[뉴스스텝] 송무팀 이진욱, 정채연의 시너지가 한층 물이 오를 예정이다.

JTBC 토일드라마 ‘에스콰이어: 변호사를 꿈꾸는 변호사들’(이하 에스콰이어)(극본 박미현/연출 김재홍/제작 ㈜비에이엔터테인먼트, SLL, 스튜디오S / 공동제작 ㈜스토리오름) 속 원칙주의 상사 윤석훈(이진욱 분)과 정의로운 신입 변호사 강효민(정채연 분)의 특별한 공조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3, 4회를 앞두고 ‘에스콰이어’를 더욱 깊이 있게 즐길 수 있는 관전 포인트를 짚어봤다.

먼저 팀장 윤석훈과 신입 강효민의 상극 케미스트리에 관심이 집중된다. 첫 만남부터 삐거덕거렸던 윤석훈과 강효민은 예상과 달리 빠르게 손발을 맞춰 가며 찰떡 호흡을 자랑했다.

윤석훈의 냉철한 판단력과 결정적인 한 방이 강효민의 패기와 집요함과 완벽한 조화를 이루며 연전연승을 이어가고 있는 것.

이렇듯 강효민은 입사한 지 얼마 되지 않았음에도 팀장 윤석훈과 인상적인 결과를 만들어내며 그 능력을 입증하고 있다.

윤석훈 역시 제 할 일을 톡톡히 해내는 강효민에게 무심한 칭찬을 건네며 훈훈한 관계를 이어가는 중이다. 이에 시간이 갈수록 더욱 단단해질 팀워크로 무패행진을 기록할 윤석훈, 강효민과 송무팀의 활약이 기대되고 있다.

그런가 하면 법무법인 율림 안에서 벌어지는 팀과 팀 사이 묘한 신경전에도 이목이 쏠린다. 앞서 율림을 설립한 3인 중 한 명인 고승철(김의성 분) 창업주의 아들 고태섭(박정표 분)이 윤석훈을 향해 노골적인 적대감을 드러내며 대립 구도를 형성했기 때문.

여기에 윤석훈의 오랜 멘토였던 권나연(김여진 분) 변호사마저 사내 정치 싸움에 밀려 중견기업 사내 변호사로 파견됐다는 사실까지 밝혀져 율림 내부에 권력 다툼이 벌어지고 있음을 짐작하게 했다.

송무팀을 상대로 고태섭의 방해도 이어지는 가운데 윤석훈이 법무법인 율림에서 살아남을 수 있을지, 송무팀의 평화는 계속 유지될 수 있을지 궁금증이 커진다.

마지막으로 베일에 가려진 윤석훈과 강효민의 과거사가 주목되고 있다. 피 한 방울 흘리지 않을 것처럼 냉철하던 윤석훈은 과거의 모습을 찍은 동영상을 돌려보고 반려견 앞에서 환한 미소를 띄는 등 뜻밖의 반전으로 모두를 놀라게 했던 상황.

과연 완벽주의 팀장 윤석훈에게 어떤 사연이 숨겨져 있는 것일지 다양한 추측이 쏟아지고 있다.

뿐만 아니라 강효민은 자신에게 프러포즈를 하는 남자친구 한성찬(강상준 분)에게 쌍둥이 언니가 있다며 아무에게도 말하지 않았던 가족사를 밝혀 충격을 안겼다.

청각장애를 가지고 있는 쌍둥이 언니와 헤어질 수밖에 없었던 상처가 강효민의 가슴에 남아 있는 만큼 과거의 결핍이 강효민에게 어떤 영향을 미칠지 호기심이 커지고 있다.

이처럼 ‘에스콰이어’는 각양각색 사연으로 송무팀을 찾아오는 의뢰인들과 사건을 해결하며 사랑의 의미에 대해 알아가는 변호사들의 성장기를 몰입감 있게 그려내며 호기심을 자극하고 있다.

과연 송무팀이 담당하게 될 다음 사건은 무엇일지 ‘에스콰이어’ 3회가 기다려진다.

법무법인 율림 송무팀 변호사 이진욱, 정채연의 활약이 계속될 JTBC 토일드라마 ‘에스콰이어’ 3회는 내일(9일) 밤 10시 40분에 방송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과기정통부, 최고 수준 소프트웨어 역량의 실시간 승부! '제25회 대학생 프로그래밍 경시대회'

[뉴스스텝]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이 주관하는 '제25회 대학생 프로그래밍 경시대회'가 지난 11월 22일 부산광역시 벡스코에서 개최됐다. 2001년에 시작되어 올해 25회째를 맞는 '대학생 프로그래밍 경시대회'는 대학생들이 소프트웨어 기반 문제해결 및 알고리즘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대회이다. 올해 예선 대회에는 50개 대학 29

제1회 경남도지사배 전국 낚시대회 개최!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23일 거제시 지세포항을 기점으로 장승포항, 지심도, 해금강 인근 해상에서 경남도 지원·한국낚시어선협회 경남지부 주관 ‘제1회 경남도지사배 전국 낚시대회’를 개최했다.‘경남도 2030 낚시산업 활성화·어선안전 방안’의 일환으로 안전한 낚시 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된 이번 대회에 전국 낚시인 400여 명과 낚시어선 20여 척이 참가했다. 참자가들은 지정된 해역에서 낚아 올린 문어의 총합

경남도, 도-시군 청년네트워크, 함양 청년마을 현장견학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도-시군 청년네트워크 회원 60여 명이 지난 22일 함양 청년마을을 견학하고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참가자들은 함양군에 위치한 청년마을 ‘고마워, 할매’ 조성 배경과 운영 현황에 대한 설명을 듣고, 마을 내 체험·공유 공간, 주거 시설 등을 직접 둘러보며 청년들이 지역에서 활동하는 모습을 살펴봤다.함양 청년마을 ‘고마워, 할매’는 시골에서 할머니가 차려준 밥상을 먹으며 휴식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