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사하도서관, ‘가을밤, 도서관의 책과 친구들’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06 12:15:42
  • -
  • +
  • 인쇄
독서 토론으로 청소년기 바람직한 가치관 형성 돕고 독서 생활화 유도해
▲ 프로그램 안내문.

[뉴스스텝] 부산광역시립사하도서관은 오는 9월 7일 오후 3시 30분부터 사하도서관 문화홀에서 중학생과 학교 밖 청소년 15명을 대상으로 독서토론 캠프 ‘가을밤, 도서관의 책과 친구들’을 운영한다.

이번 독서토론 캠프는 독서토론 과정을 통해 청소년기의 바람직한 가치관 형성을 돕고, 독서 생활화를 유도하기 위해 마련했다.

캠프에 참가한 학생들은 임영아 작가의 부산에서 예술을 하며 느꼈던 보람과 과정‘을 주제로 한 특강을 듣는다. 또한, ‘스키니 시티(임선경 저)’를 읽고 청소년이 가져야 할 올바른 자아상에 대해 생각을 나눈다.

참가 희망자는 8월 7일 오전 10시부터 부산광역시교육청 통합예약포털을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하면 된다. 참가자 전원에게 토론 도서를 제공하고 작가 사인회도 가질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사하도서관 독서문화과로 문의하면 된다.

장유현 사하도서관장은 “이번 캠프를 통해 청소년들이 독서에 대한 가치를 스스로 발견하고, 또래들과 생각을 나누면서 시민사회의 구성원으로서의 자질에 대해 생각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장흥군 디지털교재 ‘플레이스비’ 활용한 도로명주소 홍보

[뉴스스텝] 장흥군은 22일 부산초등학교를 시작으로 쉽고 재미있는 도로명주소 디지털교과서 활용 교육을 시행한다고 밝혔다.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이번 교육은 메타버스 플랫폼 기반의 디지털 교과서 ‘플레이스비’를 활용해 도로명주소에 대해 이해를 높이는 참여형 프로그램이다.플레이스비는 행정안전부가 개발한 가상 세계에서 직접 도시를 건설하며 도로명주소 체계에 대해 배우는 교육용 메타버스 프로그램이다.장흥군 관계자는

과천시 제안 '신혼희망타운 청약제도 개선안', 정부 건의안으로 채택

[뉴스스텝] 과천시가 제안한 신혼희망타운 공공분양 청약제도 개선안이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정기회의에서 만장일치로 채택돼, 정부 부처와 관계기관에 공식 건의될 예정이다.신계용 과천시장은 지난 22일 시흥 거북섬 웨이브엠호텔 컨벤션홀에서 열린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제9차 정기회의에 참석해 과천주암지구 신혼희망타운 분양 과정에서 드러난 제도적 한계를 보완하기 위한 개선 방안을 제안했다.이번 건의안에는 예비입주자 선

평택시국제교류재단 몽골 전통 스포츠 행사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평택시국제교류재단은 지난 21일 송탄국제교류센터에서 ‘2025년 외국인 커뮤니티 지원사업’의 하나로 몽골 커뮤니티 전통 스포츠 행사인 ‘샤가이 하르와 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대회는 몽골 전통 스포츠인 샤가이 하르와를 중심으로 진행됐으며, 참가자들은 전통 방식의 수공예 도구와 경기복을 갖추고 경기에 임했다. 샤가이 하르와는 양의 복사뼈를 튕겨 과녁을 맞히는 몽골 전통 놀이로, 유네스코 세계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