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도시철도, 농성역 ‘꿀잼광주역’ 된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28 12:10:41
  • -
  • +
  • 인쇄
광주교통공사 – 광주시 –광주신세계, 민관 3개 기관 손잡고 협업 이뤄
▲ 광주도시철도, 농성역 ‘꿀잼광주역’ 된다

[뉴스스텝] 광주도시철도 농성역이 지역 사회 협력을 통해 감각적인 시민 소통 공간으로 전격 변신한다.

광주교통공사, 광주시, 광주신세계는 노후화된 농성역을 현대적인 세련미와 알찬 콘텐츠가 담긴 시민 휴식 겸 소통 공간으로 새 단장하기 위해 함께 손을 잡고, 12월 중에 개선 공사에 착공하기로 했다.

농성역 내 공연무대를 중심으로 펼쳐지는 이번 리모델링은 민-관 3개 기관이 저마다의 장기를 모아 진행하는 만큼 그 결과물에 큰 기대가 모이고 있다.

우선 광주신세계가 전체적인 대합실 공간 구성과 디자인을 담당해 백화점 운영사 특유의 고급스럽고 깔끔한 분위기를 구현, 지하철 역사(驛舍)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할 예정이다. 공연무대에는 대형 LED 모니터가 설치돼 이용객들이 문화, 정보 콘텐츠 등을 실감나게 접할 수 있게 되고, 카페를 방불케 하는 시민 쉼터도 조성된다.

또한 광주시가 주요 콘텐츠 관리를 맡아 시민들에게 유용한 각종 복지 정책, 생활 정보, 지역 이슈 등을 감각적인 홍보물로 신속하게 알릴 계획이어서, 시민들의 정보 접근성과 생활 편익이 극대화 될 것으로 보인다.

광주교통공사는 이번 개선 공사가 미적 감각과 도시철도 이용 시민 편리를 모두충족시킬 수 있도록 공간 제공 및 총괄 진행 등의 조종타를 맡는다.

특히 농성역은 꿀잼도시 광주의 중심이 될 광천권역과 인접해 있어, 앞으로 복합쇼핑몰 방문객 등 외지인과 시민들의 이용이 대폭 늘어날 것으로 예측돼, 이번 개선 공사의 의미를 더하고 있다.

이와 관련, 공사 관계자는 “이번 농성역 개선 공사는 꿀잼도시 광주 구현을 위해 지역사회가 힘을 모은 좋은 사례가 될 것”이라며, “시민들의 기대를 만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원시, 첨단기술의 축제, 2025 남원국제드론제전‘개막’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 남원시와 국토교통부가 주최하고, 전북특별자치도, 항공안전기술원이 후원하는 '2025 남원국제드론제전 with 로봇'이 10월 16일 남원종합스포츠타운에서 성대한 막을 올리며 4일간의 미래산업 축제가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은 이번 제전은 드론과 로봇 산업의 기술, 정책, 문화가 융합된 복합형 페스티벌로 기획됐으며, 개막 첫날부터 시민과 학생, 국내외

신상진 성남시장, 대원공원 내 테마공원 개장식 참석

[뉴스스텝] 신상진 성남시장은 16일 오후 4시부터 중원구 일대에서 열린 ‘대원공원 내 테마공원 개장식’에 참석했다.이날 개장식은 2부로 나눠 진행됐다. 1부는 오후 4시 성남동 유아숲놀이터(성남중학교 맞은편)에서, 2부는 오후 5시 하대원동 책 읽는 광장(중원유스센터 맞은편)에서 각각 열렸다.신 시장은 기념사에서 “중원구에 잘 조성된 공원이 부족했던 현실에서 이렇게 여가를 즐기고 아이들이 뛰놀 수 있는 공

"제1회 경산시장배 경북장애인 어울림 파크골프대회 개최

[뉴스스텝] 경산시는 16일 하양파크골프장에서 ‘제1회 경산시장배 경북장애인 어울림 파크골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경북 지역 장애인들의 건강 증진과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한 뜻깊은 행사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소통하고 어울리는 스포츠 축제의 장으로 마련됐다.경산시장애인체육회가 주최하고 경산시장애인골프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경북 각 시‧군을 대표하는 선수 및 임원 210여 명이 참가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