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기후변화 취약가구 차열조성 사업 마무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16 12:10:35
  • -
  • +
  • 인쇄
▲ 기후변화 취약가구 차열조성 사업

[뉴스스텝] 서귀포시는 폭염․폭우 등 이상기후의 빈도․피해 증가로 기후 적응 능력이 상대적으로 부족한 기초생활수급자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기후변화 취약가구 차열조성 사업’을 8월 중 마무리할 계획이다.

이 사업은 서귀포시가 2023년 환경부‘기후변화 취약계층 지원사업’에 공모하여 선정, 1억원의 예산을 확보한 바 추진하게 됐다.

차열조성사업은 건물의 지붕․외벽등에 차열페인트를 시공함으로써 열의 유입을 차단, 실내 온도 저감을 통한 냉방 효율 개선과 에너지 비용을 절감하는데 효과가 커 최근 지속되고 있는 폭염에 각광을 받고 있다.

서귀포시는 대정읍, 남원읍, 성산읍에 거주하는 기초생활수급자등 기후 취약 가구를 대상으로 지원 가구를 공모․선정했고, 현재까지 19가구에 대한 사업을 마무리하고 1가구에 대해서는 추진중에 있다.

선정된 가구에 대해서는 최대 5백만원 한도로 건물 지붕․외벽 등 차열페인트 시공 사업비를 지원했다.

한편, 서귀포시에서는 하반기중 지원 가구를 대상으로 사업 시행에 따른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일부 가구를 대상으로는 미시공, 시공 지점에 대한 온도를 측정해 보는 등 사업효과를 검증할 계획이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지구 온난화 및 이상 고온 현상 등의 기후 위기 상황이 심각해지고 있음에 따라 앞으로도 기후 변화 취약계층에 대한 맞춤형 지원사업을 적극 발굴하여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주의 새로운 변화 이끌 ‘제10기 청년희망단’ 출발!

[뉴스스텝] 전주지역 청년들이 직접 참여하는 ‘청년희망단’이 2026년 새해 전주의 새로운 변화를 이끌어가기 위해 청년들의 눈높이에서 필요한 정책을 발굴·제안하기 위한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전주시는 30일 청년이음전주에서 지역 실정에 맞는 청년정책을 발굴하고 성공적인 활동을 이어가기 위한 ‘제10기 청년희망단’ 발대식을 개최했다.제10기 청년희망단은 ‘전주시 청년희망도시 구축을 위한 조례’에 따른 공개모

이재명 대통령, 또 럼 베트남 당서기장 연임 축하 통화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오늘 오후 청와대에서 '또 럼(To Lam)' 베트남 당서기장과 통화를 갖고, 최근(1.19.-23.) 개최된 베트남 공산당의 제14차 전당대회에서 또 럼 당서기장이 연임된 것을 축하했다. 또한, 이 대통령은 또 럼 당서기장의 리더십 하에 베트남이 고도 성장을 거듭하고 국제사회에서의 위상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확신한다면서 이 과정에서 포괄적 전략 동반자인 한국이

익산시 겨울 시티투어 전국 관광객 사로잡아

[뉴스스텝] 익산시가 겨울방학을 맞은 가족들을 위해 야심 차게 준비한 시티투어 '백제에 반하다, 방학엔 백반여행이지'가 전국적인 관심 속에 진행된다. 익산시는 30~31일 양일간 운영되는 이번 시티투어에 서울·경기, 대전·세종, 충청, 전남, 경남 등 전국 각지에서 130여 명의 관광객이 참여한다고 밝혔다. 이번 투어는 익산역을 기점으로 아이들의 모험심을 자극하는 다이노키즈월드와 자연 속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