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2024 올해의 책 선포식’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01 12:15:50
  • -
  • +
  • 인쇄
올해의 책 3개 분야 작가와의 만남, 클래식 공연 등 볼거리 풍성
▲ 광양시, ‘2024 올해의 책 선포식’ 개최

[뉴스스텝] 광양시가 오는 17일 오후 2시 광양중앙도서관 문화공간 하루에서 ‘2024 광양시 올해의 책 선포식’을 시작으로 ‘시민 한 책 읽기’를 본격 추진한다.

2010년 시작해 올해로 15회째를 맞는 ‘광양시 올해의 책’ 사업은 국내외에서 활발하게 펼쳐지고 있는 지역사회 대중 독서운동 ‘한 책, 한 도시(One Book One City)’ 운동의 하나로 시민 독서문화 정착과 책 읽는 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한 독서진흥 운동이다.

이번 행사는 클래식 앙상블 ‘아르캉시엘’의 현악 3중주 공연으로 시작해 ‘올해의 책’으로 선정된 어린이 부문 '열세 살의 걷기 클럽'의 김혜정 작가, 청소년 부문 '비스킷'의 김선미 작가, 성인 부문 '카페 네버랜드'의 최난영 작가를 초청해 ‘작가와의 만남’을 운영할 예정이다. 진행은 독서 행사 전문 사회자 온유가 맡는다.

또한, 행사에 참여한 시민들은 질의응답 및 사인회 시간을 통해 작가와 함께 소통하는 시간을 갖는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오는 2일 오전 10시부터 광양시립도서관 누리집 독서문화마당 수강신청 게시판을 통해 온라인 신청 또는 도서관과 도서관지원팀으로 전화 신청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광양시립도서관 누리집 문화행사 안내란을 참고하거나 도서관과 도서관지원팀에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광양시는 ‘올해의 책 선포식’을 시작으로 시립도서관, 작은도서관 등에 올해의 책을 비치해 함께 읽고 토론하며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독서 릴레이, 독후감 공모전, 작가와의 만남, 올해의 책 독서토론회 등을 통해 ‘시민 한 책 읽기’ 독서운동을 전개해 지역사회에 책 읽는 문화를 확산시켜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거창군 아동위원회 제4차 정기회의 개최

[뉴스스텝] 거창군 아동위원회는 지난 16일, 거창읍 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아동위원과 관계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제4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아동 보호와 복지 증진을 위한 아동위원회의 역할을 되새기고, 2025년 한 해 동안 추진한 △어려운 아동 읍면별 장학금 지원 △어린이날 선물꾸러미 지원 △생명 존중과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추진 △지역 아동과 함께하는 찾아가는 마술공

평택시 고덕면 바르게살기위원회, 사랑의 곰탕 나눔 행사

[뉴스스텝] 평택시 고덕면 바르게살기위원회는 지난 12일 저소득층과 홀몸노인 등 취약계층 100세대를 대상으로 한겨울 추위를 이겨낼 수 있도록 따뜻한 한 끼를 전하는 ‘사랑의 곰탕 나눔 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바르게살기위원회 위원들은 곰탕과 떡국떡 세트를 가구별로 정성껏 포장한 뒤, 추운 날씨 속에서도 직접 100세대를 일일이 방문해 안부를 살피며 저녁 시간까지 전달하는 등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김경섭

경기도의회 김동규 의원 대표발의, ‘동학농민혁명 기념사업 조례’ 상임위 통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김동규 의원(더불어민주당, 안산1)이 대표발의한 「경기도 동학농민혁명 기념사업 지원에 관한 조례안」이 소관 상임위원회인 문화체육관광위원회를 통과했다.지난 15일,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는 제387회 제5차 회의를 열고 회부된 조례안에 대한 심의를 진행한 가운데, 김동규 의원이 대표발의한 해당 조례안을 원안대로 의결했다.이번 조례안은 동학농민혁명이 지닌 자유ㆍ평등ㆍ민족자주의 정신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