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군, 대형폐기물 온라인 배출시스템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1-04 12:15:17
  • -
  • +
  • 인쇄
▲ 양양군, 대형폐기물 온라인 배출시스템 운영

[뉴스스텝] 양양군이 대형폐기물 온라인 배출시스템을 운영하여 대형폐기물 배출 신고 절차가 편리해진다.

대형폐기물이란 쓰레기 종량제 봉투에 담기 어려운 폐기물로, 대형폐기물 배출 신고 후 배출하여야 한다.

기존 양양군에서는 읍·면사무소 방문을 통해서만 대형폐기물 배출 신고가 가능하여 주민들이 불편함을 겪었다.

군은 이러한 불편함을 해소하고 주민들이 언제, 어디서든 24시간 인터넷(PC, 모바일)으로 편리하게 배출 신고를 할 수 있도록 이달부터 대형폐기물 온라인 배출시스템을 운영하여, 읍면사무소 및 인터넷으로 배출 신고가 가능해진다.

양양군 행정홈페이지 빠른메뉴 서비스 내 ‘대형폐기물’을 통해 온라인 배출 신고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성명, 연락처, 대형폐기물 정보 등을 입력하고 카드결제 등의 방법으로 수수료를 납부하면 배출 신고가 완료된다.

신고 후 홈페이지에서 발급된 신고필증을 출력하거나 출력이 어려울 경우 종이에 접수번호 등 신고내역을 작성하여 대형폐기물에 부착 후 배출요일, 배출시간(일몰 후부터 오전 6시까지)에 맞춰 기존 쓰레기 배출장소에 배출하면 된다.

단, 실제 배출 품목과 다른 대형폐기물 품목으로 신고할 경우 불법투기로 간주되어 수거되지 않으며,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으니 주의하여야 한다.

군 관계자는 “군민 편의를 위한 대형폐기물 인터넷 배출시스템에 대한 많은 관심과 이용을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해남밥상관’‘미남푸드관’‘주전부리관’에서 해남8미 맛보세요

[뉴스스텝] 해남군이 오는 10월 31일부터 11월 2일 열리는‘2025 해남 미남축제’에서 해남의 농수산물로 차려진 한상차림‘해남밥상’을 선보인다. 해남밥상은 올해 새롭게 선정된 해남대표음식‘해남8미’의 하나로, 기존 해남 한정식의 범위를 넓혀 해남의 제철 농수특산물과 전통의 식문화를 현대적으로 해석한 백반정식(定食)의 브랜드명이다. 해남군은 올해 미남축제에서 해남밥상관을 운영, 축제 참가자들에게 해남밥

김해시, 하반기 공용차량 교통안전교육 실시

[뉴스스텝] 김해시는 지난 27일 시청 제2청사 중회의실에서 공용차량 지킴이와 운전자 70여 명을 대상으로‘2025년 하반기 김해시 공용차량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최근 공용차량 관련 교통사고가 증가함에 따라 운전자들의 안전운전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교통사고를 예방을 위해 마련된 것으로, 올해부터 상반기 교육에 이어 연 2회 정기적으로 추진하고 있다.이날 교육에서는 한국도로교통공단 울산경남

‘장흥 반계사’ 유형문화유산 지정 기념 고유제 봉행

[뉴스스텝] 장흥군 장동면에 위치한 반계사(盤溪祠)가 지난 7월 전라남도 유형문화유산으로 지정됨에 따라, 이를 기념하는 고유제가 오는 31일 열린다.반계사는 임진왜란의 공신인 이순신 장군, 정경달, 임영립 선생을 배향하는 사우로 전라남도 유형문화재 제164호로 지정됐다.반곡 정경달 선생은 임진왜란 초기에 경북 선산부사로 재임하며 왜군 수백을 섬멸하는 등 육상 전투에서 혁혁한 공을 세운 인물이다.이후 충무공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