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 4월 법인지방소득세 신고·납부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02 12:10:46
  • -
  • +
  • 인쇄
▲ 부안군청

[뉴스스텝] 부안군은 관내에 사업장을 둔 법인을 대상으로 2023년도 귀속 2024년 법인지방소득세 신고·납부를 4월 30일까지 받는다.

2023년 12월 31일 기준 관내 소재하는 ‘23년도 결산법인은 법인지방소득세를 사업연도 종료일로부터 4개월 이내(연결법인은 5개월 이내)에 법인의 본점 또는 주사무소 소재지 사업장 관할 지방자치단체에 신고·납부해야 한다.

다만, 둘 이상의 지방자치단체에 사업장이 있는 법인의 경우에는 각각의 지방자치단체 소재지에 신고·납부해야 한다.

만약 신고·납부 기한인 4월 30일까지 신고납부를 하지 않으면 무신고 가산세 및 납부불성실가산세가 부과될 수 있다.

금번 법인지방소득세 신고·납부 시, 우리 경제의 중추인 수출 중소기업, 경영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 등을 지원하기 위해 직권 또는 신청에 따라 법인지방소득세 납부기한을 당초 4월 30일에서 3개월 늘어난 7월 31일까지 납부기한을 연장한다.

또한, 올해부터 법인지방소득세 분할납부 제도가 신설된다.

납부세액이 100만원을 초과하는 법인은 세액 일부를 납부기한 다음 날부터 1개월(중소기업은 2개월) 이내에 분납 가능하다.

신고·납부 방법은 위택스를 통해 간편하게 전자신고·납부할 수 있으며, 부안군청 재무과를 방문하거나 우편 신고도 가능하다.

위영복 재무과장은 “법인지방소득세를 기한 내 신고·납부할 수 있도록 안내 리플릿을 제작하여 우편발송 하는 등 납세 편의를 도모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으며, 신고·납부 마감일에는 원활한 신고가 어려울 수 있으니 위택스를 통해 미리 신고·납부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거창군 아동위원회 제4차 정기회의 개최

[뉴스스텝] 거창군 아동위원회는 지난 16일, 거창읍 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아동위원과 관계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제4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아동 보호와 복지 증진을 위한 아동위원회의 역할을 되새기고, 2025년 한 해 동안 추진한 △어려운 아동 읍면별 장학금 지원 △어린이날 선물꾸러미 지원 △생명 존중과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추진 △지역 아동과 함께하는 찾아가는 마술공

평택시 고덕면 바르게살기위원회, 사랑의 곰탕 나눔 행사

[뉴스스텝] 평택시 고덕면 바르게살기위원회는 지난 12일 저소득층과 홀몸노인 등 취약계층 100세대를 대상으로 한겨울 추위를 이겨낼 수 있도록 따뜻한 한 끼를 전하는 ‘사랑의 곰탕 나눔 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바르게살기위원회 위원들은 곰탕과 떡국떡 세트를 가구별로 정성껏 포장한 뒤, 추운 날씨 속에서도 직접 100세대를 일일이 방문해 안부를 살피며 저녁 시간까지 전달하는 등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김경섭

경기도의회 김동규 의원 대표발의, ‘동학농민혁명 기념사업 조례’ 상임위 통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김동규 의원(더불어민주당, 안산1)이 대표발의한 「경기도 동학농민혁명 기념사업 지원에 관한 조례안」이 소관 상임위원회인 문화체육관광위원회를 통과했다.지난 15일,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는 제387회 제5차 회의를 열고 회부된 조례안에 대한 심의를 진행한 가운데, 김동규 의원이 대표발의한 해당 조례안을 원안대로 의결했다.이번 조례안은 동학농민혁명이 지닌 자유ㆍ평등ㆍ민족자주의 정신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