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자연사박물관'2024 서남권 뮤지엄페어'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02 12:15:44
  • -
  • +
  • 인쇄
‘별별 상상, 별별 박물관’주제로 5월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운영
▲ 목포자연사박물관'2024 서남권 뮤지엄페어'운영

[뉴스스텝] 전남 서남권 박물관·미술관이 한자리에 모이는'2024 서남권뮤지엄페어'가 오는 4일부터 6일까지‘별별 상상, 별별 박물관’라는 주제로 목포자연사박물관 일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에는 서남권 7개 박물관·미술관이 함께 각종 체험 부스를 운영하며, 패밀리스테이지 무대에서는 가족 단위로 미션을 수행하면서 즐기고 배우는 뮤지엄 오락관, 벌룬쇼 등 다양한 공연과 이벤트가 펼쳐진다.

또한 혜양폐기물을 활용한 바다 놀이터 ‘업사이클링존’, 지역청소년들에게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하는 ‘나도 일일도슨트’, 아이와 부모가 함께 즐기는 ‘라떼 놀이터’등을 운영하고, 야간에는 손전등으로 비추며 불 꺼진 박물관을 탐험하면서 배워보는 ‘뮤지엄 나이트 투어’ 등 특색있는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행사가 종료된 후에도 6월 2일까지 높이 12m에 달하는 실제크기로 제작된 브라키오사우루스 등 6종의 공룡 캐릭터 벌룬과 함께 다채로운 포토존과 조명이 어울려 주간은 물론 야간에도 박물관을 밝게 비출 예정이다.

박물관 관계자는 ‘즐기면서 배우는 다양한 참여형 체험콘텐츠를 통해 서남권 지역민들의 문화적 갈증을 해소시키고, 주·야간 모두 추억을 남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하며 ‘특히 올해는 부모 세대가 어릴 때 즐겼던 놀이 공간을 마련하여 온 가족이 함께 어린이날 연휴를 즐길 수 있을 것’ 이라고 전했다.

서남권뮤지엄페어는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지원하는 관광거점도시사업의 일환으로 2021년부터 2024년까지 4년간 목포자연사박물관 주관으로 올해로 4번째 개최하는 행사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남교육청, 성사안피해조사단 역량 강화 연수회 개최

[뉴스스텝] 경상남도교육청은 교육 현장에서 발생하는 성 사안에 전문적으로 대응하고, 피해자의 회복을 지원하기 위해 22일~24일사천 인재니움에서 ‘성사안피해조사단 역량 강화 연수회’를 개최했다.이번 연수회는 역할에 따라 이틀씩 나누어 진행했다.22일부터 23일까지는 피해조사위원을 대상으로, 23일부터 24일까지는 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운영한다.경남교육청은 지난 4월 경남해바라기센터를 비롯하여 도내 성폭

북구시설관리공단, 2년 연속 인권경영 우수기관 인정

[뉴스스텝] 광주광역시북구시설관리공단은 한국경영인증원(KMR)으로부터 인권경영시스템(HRMS) 인증을 갱신했다고 18일 밝혔다. 공단은 지난해 최초로 인증을 취득한 데 이어 올해 ‘모든 사람의 존엄과 권리를 존중하는 포용적 공단’이라는 인권경영 비전 아래, 인권경영 내규, 윤리·인권경영 매뉴얼 등 제정, 인권영향평가와 직원 대상 교육 등 인권경영 기반을 공고히 해 2년 연속 인권경영 우수기관으로 인정받았다

연천교육지원청, 2025 어린이집 장애영유아 지원강화사업 교직원 및 학부모 치료교육 연수 실시

[뉴스스텝] 경기도연천교육지원청은 9월 22일부터 2025 어린이집 장애영유아 지원강화사업 일환으로 보육교직원 및 학부모 치료교육 연수를 진행한다.2025학년도 어린이집 장애영유아 지원강화사업 지원단 협의회에서 도출된 현장의 필요와 요구에 따라, 상반기 발달지연에 대한 이해 연수에 이어 가정과 보육기관에서 적용할 수 있는 음악치료, 감각치료, 언어치료, 미술치료의 주제로 7회차 동안 진행된다. 연천 관내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