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자동차관리사업장 정기점검 위반업체에 행정처분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1-21 12:10:31
  • -
  • +
  • 인쇄
매매업 7개소, 전문정비업 12개소 총 19개소에 개선명령 및 과징금 부과
▲ 제주시 전경

[뉴스스텝] 제주시는 10월 하반기 자동차관리사업장 지도·점검 결과 정기점검 위반업체에 행정처분을 실시했다.

지도·점검은 자동차관리사업 관련 조합과 합동으로 사업자의 불법행위를 방지하고 시민의 안전 확보와 피해 예방을 위해 서부지역 자동차관리사업장 209개소를 대상으로 실시됐다.

주요 점검내용으로는 ▲자동차관리사업 업종별 법정등록 기준 준수 여부, ▲규정에 따른 각종 대장 등 법정서식 관리 실태, ▲자동차관리사업자의 고지 및 관리의무 이행 실태 등을 단속했으며, 이 중 10개소에 개선명령, 9개소에 과징금 430만 원을 부과했다.

자동차 매매업에서는 ▲5개소(서류 또는 장부 작성 소홀 등)에 개선명령, ▲2개소(사업장 외 장소에 상품용 자동차 보관, 기록‧관리 및 보존 미흡)에 과징금 80만 원을 부과했다.

그리고 자동차 전문정비업은 ▲5개소(사업장 환경정비 소홀 등)에 개선명령, ▲7개소(점검·정비 명세서 작성 미비, 정비책임자 미선임, 변경등록 미이행)에 과징금 350만 원을 부과했다.

한편 올해 상반기에는 자동차관리사업장 3개소에 개선명령, 4개소에 과징금 85만 원을 부과한 바 있다.

오봉식 교통행정과장은“자동차관리사업장에 대한 운영실태를 수시로 점검해 업체의 올바른 관행을 정착하고 시민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거제시가족센터, 거붕백병원과 업무 협약 체결

[뉴스스텝] 거제시가족센터는 지난 23일 거붕백병원과 지역 내 다문화가족 및 외국인주민의 의료 접근성 향상과 건강 증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다문화 및 외국인가족 등 지역 주민의건강 증진과 의료서비스 이용 편의성 제고를 위한 공동 협력 △지역사회 복지 및 의료 복지 향상을 위한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거제시가족센터와 거붕백병원은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언어적·정보적 취약

보은군, 충북 최초 시행‘발달장애인 배상책임보험’

[뉴스스텝] 충북 보은군이 발달장애인의 사회활동 안전망을 강화하기 위해 충북도내 최초로 ‘발달장애인 배상책임보험’ 지원사업을 오는 10월 1일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이번 사업은 발달장애인이 사회활동 중 타인에게 신체·재산상 피해를 입힌 경우 피해자에게 보상해 주는 제도로, 발달장애인의 생활 안정과 사회 참여 확대를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현재 보은군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모든 발달장애인(지

용인특례시 상현2동, 주민 화합 위한 '제5회 소실봉 문화축제' 개최

[뉴스스텝] 용인특례시는 28일 상현2동 행정복지센터와 상현공원 일원에서 ‘제5회 소실봉 문화축제’가 이 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고 29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소실봉문화축제위원회주최로, 주민이 준비하고 참여하는 화합의 장으로 꾸며졌다.소실봉 축제는 예전 느진재 ‘만현’ 마을의 정서를 되살리고 지역 고유의 문화자산을 계승·발전 시키기 위해 매년 이어오고 있다.이상일 시장은 축제 현장을 찾아 공연을 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