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천군 교육복지 정책에 지역학생 목소리 담는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19 12:15:29
  • -
  • +
  • 인쇄
최문순 화천군수, 중고교 학생 대표단과 파로호 선상 간담회
▲ 최문순 군수와 화천지역 중고교 학생 대표단 간의 간담회가 지난 18일 오후 파로호 평화누리호 선상에서 진행됐다

[뉴스스텝] 화천군이 내년에도 변함없이 2024년 교육복지정책에 지역 학생들의 목소리를 반영한다.

군은 지난 18일 오후, 파로호 평화누리호에서 최문순 군수가 주재하는 지역 중고교 학생대표단과의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에는화천고, 간동고, 사내고, 화천정보산업고, 화천중, 상서중, 사내중 등 각 학교의 회장단이 참석했다.

이날 사내면 지역 학교 대표단은 “화천읍에 비해 사내면은 도서관 자리 등 학습공간 등이 부족한 만큼 이를 보완해 달라”고 요청했다.

또 상서면 지역 학교 대표들은 “학교 밴드 동아리에서 사용하는 장비들이 10년 넘게 노후한 것들이 많아 교체가 필요한 시기”리고 밝혔다.

간동면 지역 학교 대표들은 “동아리 활동에 필요한 비용 지원이 더 있었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화천읍 지역 학교 대표들은 “주변에 의학계열 등 다양한 분야로 진학하고 싶어하는 친구들이 많다”며 “보다 다양한 진로진학 프로그램을 마련해 주셨으면 좋겠다”고 제안했다.

학생들의 의견을 일일이 받아쓰며 접수한 최문순 군수는 “우선 사내면 지역에도 화천읍과 마찬가지로 사내커뮤니티센터 건립 예산을 확보했다”며 “이르면 내년 중 본격적인 사업을 시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했다.

또 “학생 동아리 활동에 필요한 제반 사항을 면밀히 살펴 부족한 부분은 지원하고, 필요할 경우 개선대책도 마련하겠다”며 “진로진학 지원 역시 학생들이 실질적으로 원하는 분야의 전문가를 초청하고, 관련 프로그램을 확대하겠다”고 답했다.

이날 선내에 마주 앉아 허심탄회한 이야기를 나눈 최군수와 학생 대표단은 내년부터 더 자주 얼굴을 보고 대화를 지속키로 했다.

최문순 화천군수는 “관련 법과 제도가 허락한다면, 학생들의 의견을 최대한 수렴해 수요자 중심의 정책을 만들고 시행해 나가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주의 새로운 변화 이끌 ‘제10기 청년희망단’ 출발!

[뉴스스텝] 전주지역 청년들이 직접 참여하는 ‘청년희망단’이 2026년 새해 전주의 새로운 변화를 이끌어가기 위해 청년들의 눈높이에서 필요한 정책을 발굴·제안하기 위한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전주시는 30일 청년이음전주에서 지역 실정에 맞는 청년정책을 발굴하고 성공적인 활동을 이어가기 위한 ‘제10기 청년희망단’ 발대식을 개최했다.제10기 청년희망단은 ‘전주시 청년희망도시 구축을 위한 조례’에 따른 공개모

이재명 대통령, 또 럼 베트남 당서기장 연임 축하 통화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오늘 오후 청와대에서 '또 럼(To Lam)' 베트남 당서기장과 통화를 갖고, 최근(1.19.-23.) 개최된 베트남 공산당의 제14차 전당대회에서 또 럼 당서기장이 연임된 것을 축하했다. 또한, 이 대통령은 또 럼 당서기장의 리더십 하에 베트남이 고도 성장을 거듭하고 국제사회에서의 위상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확신한다면서 이 과정에서 포괄적 전략 동반자인 한국이

익산시 겨울 시티투어 전국 관광객 사로잡아

[뉴스스텝] 익산시가 겨울방학을 맞은 가족들을 위해 야심 차게 준비한 시티투어 '백제에 반하다, 방학엔 백반여행이지'가 전국적인 관심 속에 진행된다. 익산시는 30~31일 양일간 운영되는 이번 시티투어에 서울·경기, 대전·세종, 충청, 전남, 경남 등 전국 각지에서 130여 명의 관광객이 참여한다고 밝혔다. 이번 투어는 익산역을 기점으로 아이들의 모험심을 자극하는 다이노키즈월드와 자연 속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